굿네이버스, 식수위생지원 캠페인

굿네이버스, 식수위생지원 캠페인

[ 교계 ]

표현모 기자 hmpyo@pckworld.com
2013년 09월 05일(목) 10:38
인증샷으로 식수위생 지원해주세요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이일하)는 지난 3일 UN이 지정한 '세계 물 주간(World Water Week, 9월 1~6일)'을 맞아 서울대학교 캠퍼스에서 대학생들과 함께 특별한 식수위생지원 캠페인을 진행했다.
 
'당신은 이 물을 마실 수 있나요?(Can you drink this water?)'라는 슬로건 하에 진행된 이날 캠페인은 살기 위해 더러운 물을 마시는 아동을 표현한 대형 트릭아트 위에서 더러운 물을 마시는 포즈로 인증샷을 찍어 SNS에 공유하여 지인들에게 굿네이버스의 식수위생지원사업인 '굿워터프로젝트' 캠페인에 참여할 것을 권유하는 행사.
 
굿네이버스측은 "올해는 UN이 지정한 세계 물의 해로, UN에 따르면 매년 물과 관련된 질병으로 사망하는 인구는 200만 명에 이르며, 이들 대부분이 5세 이하 아동"이라며, "이번 캠페인은 살기 위해 더러운 물을 마셔야 하는 아동의 삶을 간접적으로 체험함으로써 식수 및 위생 지원에 대한 필요성을 체감하고 함께 나눔에 동참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고 행사취지를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일 서울대학교를 시작으로 각 지역 대학 캠퍼스에서 9월 한 달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올해 '굿워터프로젝트'의 수익금 전액은 아프리카의 빈곤아동들을 위한 식수위생지원 기금으로 사용된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