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해노회 제174회 정기노회

함해노회 제174회 정기노회

[ 교단 ]

김혜미 기자 khm@pckworld.com
2013년 04월 25일(목) 13:59
장로 부총회장 후보 추대, '목사임직위원회'도 구성
장학기금 관리위 신설…전용만 목사 5000만원 기탁
 
   

함해노회(노회장:안동신)는 지난 4월 23∼24일 서울장신대학교(총장:문성모)에서 제174회 정기노회를 개회하고 부산시찰 김철모 장로(동신교회)를 제98회 총회 장로 부총회장 후보에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23일 오후 회무시 김 장로는 인사를 통해 "낮은 자리에서 겸손하게 섬기는 장로 부총회장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철모 장로는 중앙대 철학과 출신으로 함해노회 노회장, 총회 규칙부 회계, 한국장로교복지재단 이사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한국장로교출판사 감사를 맡고 있다. 중부지역 노회가 지난 29일 충남노회를 마지막으로 마무리 됨에 따라 김 장로는 오는 98회 총회 장로 부총회장에 단독으로 입후보하게 될 전망이다.
 
한편 이번 노회에는 오는 2014년 은퇴를 앞두고 있는 성신교회 전용만 목사가 장학기금 5000만원을 기탁함에 따라 '장학기금관리운영위원회'를 신설하고 조직을 임원회에 맡겨 구성하기로 했다. 노회장 안동신 장로(무궁교회)도 3000만원을 쾌척하면서 현재까지 총 8000만원의 기금이 적립된 상태이다. 기금을 기탁한 전용만 목사는 "45년간 한 노회에 몸담으면서 어떻게 노회가 어려운 교회, 교역자 자녀들에게 도움을 줄까 하다가 결정한 것"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또 함해노회는 목사 임직식을 노회 회무와 별도의 시간 또는 장소에서 진행하는 방안을 고려하기 위해 오는 가을노회부터 별도의 '목사임직(안수)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으며, 투표를 통해 제98회 총회 총대를 선출했다.
 
다음은 총회 총대 명단.
▲목사:곽충환 김영덕 김갑식 한홍신 오경남 황  석 김준기 이경문 고시영 안재홍 서성규 장정규 정유철
▲장로:안동신 최태열 박용채 양점득 이행태 김수길 안성근 설용호 황선주 권기덕 김철모 안태식 윤부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