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노회 정기노회, 노회분립위원회 조직

평양노회 정기노회, 노회분립위원회 조직

[ 교단 ]

김혜미 기자 khm@pckworld.com
2013년 04월 24일(수) 09:33
교회세습 반대, 98회 총회에 헌의키로
 
   

평양노회가 교회세습을 반대하는 내용의 헌의안을 오는 98회 총회에 상정하기로 했다.
 
평양노회(노회장:정대경)는 지난 4월 22∼24일 두레교회(이문장 목사 시무)에서 열린 제178회 정기노회에서 '부모가 담임목사 또는 장로로 있는 교회에서 그의 자녀 또는 자녀의 배우자는 연속해서 동일 교회의 담임목사로 청빙할 수 없다'는 내용의 교회세습 반대의 건을 오는 9월 총회에 헌의하기로 했다. 평양노회는 지난해 가을 177회 정기노회에 상정된 교회세습 반대의 건을 기획위원회(위원장:최기용)에 맡겨 연구토록 한 바 있다.
 
목사 337, 장로 190 총 527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한 이번 정기노회에는 노회 분립의 문제가 주요 안건으로 논의됐다. 노회분립연구위원회(위원장:이윤수)는 둘째날 오전 회무시 보고를 통해 3가지 분립안을 연구결과로 내놓았으며 이후 노회원들이 자유토론 형식으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한 끝에 노회분립연구위원회를 폐지하고 '노회분립위원회'를 신설, 계속 분립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정기노회에는 지난 2월 20일 체결된 독일 루드비히스부르크 지역노회와의 상호교류를 위한 협정(MOU)을 통과시켰으며, 오는 10월 28일 서울에서 WCC 부산 총회에 방문하는 독일 교회 지도자들을 초청한 가운데 '독일의 통일을 위한 교회의 역할'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하기로 했다.
 
다음은 총회 총대 명단.

▲목사: 정대경 조주희 김용수 안주훈 박영득 황규창 장영문 조청남 손달익 박기홍 김강식 조인서 최정도 조남주 차영근 성홍모 박원호 이형우 김은성 박진용 지용석 한명원 이광형 장창만 이재철 박능팔 최기용 이수갑 손형규 최창덕 김기원 이인수 이광희 이윤수

▲장로: 한상길 이규익 박희전 이재수 조경곤 한태환 김규황 방재환 최옥봉 김경문 주효중 이동근 이학봉 장해덕 김승종 송영범 신정웅 조성오 전승남 조중현 이재권 김기창 김순희 오광문 김영식 황규영 박춘운 홍광표 김종무 이장희 서정권 박성업 이용희 조윤근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