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경원, 제30기 기독경영아카데미 개설

기경원, 제30기 기독경영아카데미 개설

[ 교계 ]

김혜미 기자 khm@pckworld.com
2013년 04월 22일(월) 11:40
기독경영의 차세대 리더 양성
  
사단법인 기독경영연구원(이사장:박래창)은 기업 및 경영에 관심 있는 대학생,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7일부터 오는 5월 20일까지 제30기 기독경영아카데미를 연다. 커리큘럼은 성경적인 경영의 원리를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되며 매주 토요일 오후 1∼5시 서울 마포구 공덕동 소재 신원빌딩 3층에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30기 아카데미 과정에는 △기독교세계관과 기독경영(총신대 신국원 교수) △기독경영원리 Just ABC(삼성경제연구소 류지성 박사) △마켓 3.0: 시장과 고객의 변화(단국대 정연승 교수) △회계, 숫자과학의 비밀(가립회계법인 이천화 회계사) △돈, 그 유혹으로부터의 자유(세종대 황호찬 교수) △결국 리더십이 문제다(피플퀘스트 방유성 대표) △사회적 기업과 기독경영(고려대 박철 교수) △공동체 중심의 사람관리(가톨릭대 김광점 교수) 등을 주제로 한 강의가 개설된다. 전체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는 권수라 교수(한양대 경영학)는 "기독교적 세계관과 기독경영의 전문적인 지식을 배우고 각계의 전문가들을 멘토로 만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기독경영연구원은 매년 봄, 가을에 기독경영아카데미 과정을 개설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5백 명이 넘는 수강생을 배출했다. 기독경영아카데미 출신으로 현재 경영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이영달 교수(동국대)는 "학문과 신앙을 통합할 수 있는 안목을 얻을 수 있었고 이후 공부에도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밝혔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