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가 살아야 교회가 산다"

"예배가 살아야 교회가 산다"

[ 교단 ] 총회 예배학교 지도자 워크숍

임성국 기자 limsk@pckworld.com
2012년 01월 31일(화) 15:58
총회 국내선교부(부장:류영모,총무:진방주) 총회예배학교(교장:채영남)는 지난달 16~17일,유성 레전드호텔에서 '총회예배학교 지도자 워크숍'을 개최해 바른 예배의 회복을 위한 교육과정을 진행했다.
 
전국 노회장 및 임원,국내선교부장 및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서는 △기독교예배란 무엇인가 △예배의 역사 / 장로교예배 △예배음악의 다각적인 분석 / 현대교회 예배이해 △예배순서 이해를 통한 예배인도 활용법 △예배드리는 자세 / 예배기획을 통한 우리교회예배 활성화 △예배와 공간의 효과적인 활용법 △다음세대와 함께하는 창의적예배 어떻게 할 것인가 △세례 및 성찬 세례전 그리고 실제 등을 주제로 채영남목사(본향교회) 김경진교수(장신대) 이현웅교수(한일장신대) 김세광교수(서울장신대) 박병욱목사(대구중앙교회) 차명호교수(부산장신대) 조건회목사(예능교회) 김종래목사(새로핌교회) 등이 강의했다.
 
채영남목사(본향교회)는 "'그리스도인 세상의 소금과 빛'의 사명을 다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을 온전히 예배하는 성숙한 예배공동체로서 정체성을 확립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개발된 총회예배학교 과정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요청했다.
 
총회예배학교는 오는 13~14일 광주 본향교회에서 광주ㆍ전남 9개 노회 목회자 초청 총회예배학교를 개최할 예정이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