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학교 활성화 위해 헌신 다짐

노인학교 활성화 위해 헌신 다짐

[ 교계 ] 한국교회노인학교연합회 지도자 세미나 및 총회

표현모 기자 hmpyo@pckworld.com
2012년 01월 31일(화) 15:42
한국교회노인학교연합회(이사장:우영수)는 지난달 16~17일 충남 아산 도고글로리콘도에서 제49회 지도자 세미나 및 총회를 개최하고 회장에 이창희목사(함양교회)를 선출했다.<인터뷰 13면>
 
이번 세미나에서는 이광순총장(주안대학원대학교)가 '행복한 노년을 위한 교회의 노인선교 전략'을 주제로 강의했으며 보건복지부 관계자가 '2012년 정부의 노인복지정책방향' 등의 특강을 했다.
 
이외에도 이번 세미나에서는 △실버훌라댄스(신숙 회장) △소메틱필라테스(김혜진회장) △존엄한 죽음서약서ㆍ유언서ㆍ유언상속 작성법(정우형변호사) △짚풀공예(박현종소장) △신나는 실버로빅(이미순원장) △국악 라파치유 한마당(김사라원장) △행복한 노년을 디자인하는 방법(이수목교수) △노년금융학(한주형박사) 등의 선택강의가 진행됐다.
 
또한,신정호목사(전주동신교회)와 김길영목사(생초교회)가 각각 도시교회와 농어촌교회를 중심으로 노인학교 사례를 발표했다.
 
한편,지난 16일 김동엽목사(목민교회)의 인도로 진행된 개회예배는 김승학목사(안동교회)의 기도,이순목사(천안중앙교회)의 설교,황승현과장(보건복지부),이승열총무(총회 사회봉사부),우영수목사(연합회 이사장)의 축사 및 인사,김상인목사(대전신학교 이사장ㆍ가장제일교회)의 축도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이날 폐회예배시에는 지난해 노인의날을 기념해 보건복지부로부터 대통령 표창을 받은 이창희목사(함양교회)와 국무총리상을 받은 고 윤의근목사(대구신암교회 원로)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이날 예배에서는 직전회장 김동엽목사에게 공로패를 증정했다.
 
다음은 이번에 선출된 임원.
 
▲이사장:우영수 ▲회장:이창희 <부>이승일 김승학 김정서 민귀식 박은호 배용주 백관찬 신현경 신정호 이종삼 장기진 장세우 조재호 ▲서 기:이남순 <부>이승남 ▲회계:박상기 <부>문중태 ▲감사:고순희 문원식 ▲사무국장:강채은 ▲아카데미원장:임화식.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