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이후 이단 대처에 최선을...

수능이후 이단 대처에 최선을...

[ 명예기자코너 ] 이단은 예방이 최선이다.

여수종교문제연구소 sos3927@naver.com
2010년 11월 17일(수) 14:21

매년 수능이후 이단사이비의 침투가 극성을 부리고 있다.

'이단사이비주의보 발령'…2011년 3월까지

여름 방학이 시작되면 이단들은 고3학생에 접근하기 위해 준비에 들어가는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지금은 수시모집중입니다. 수시모집을 하는 대학교를 방문하는 고3학생들에게 접근하여 인간적인 모습으로 다가와서 대신접수해 주는 등 접근하고 있으며 또한 수능이 끝나면 이들은 우리 학생들을 포교대상으로 삼고 정식적인 활동에 들어가게 됩니다. 오직 고3 학생들을 포섭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거기에다 모든 초점을 맞추어 접근합니다. 우리는 이 사실을 먼저 기억해야 합니다.

이번 2010년 11월18일 목요일 수능이후에도 마찬가지로 이들의 침투가 예상된다.

수능을 마친 후에 흔들이는 고3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단 사이비가 극성을 부리며 침투하고 있어 교회가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야 합니다. 고3 수능 합격기원을 위한 기도회를 교회마다 하고 있는 것도 중요하다. 거기에 이단사이비 침투 대비와 대처를 위한 기도도 병행했으면 합니다.

 

2010년 11월18일 목요일 수능이후에 교회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진로지도를 하고 이단에게서 학생들을 보호해야 합니다.

이 자료를 통해서 각 교회 에서는 고등부3학년 학생들에게 침투되는 이단사이비에 대해 예방교육과 함께 철저한 지도를 부탁한다.

고3 예비 대학생을 노리는 이단(신천지)

2010년 11월 18(목)일에 수능고사가 끝난다. 이단(신천지) 신도들이 과거와는 다르게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예전에는 수능고사가 끝나는 날을 기점으로 전도에 총력을 기울였다면 현재는 수능고사가 끝나지도 않았는데 고등학교 정문과 후문에 나타나 고3 예비대학생들을 포섭하고 있다. 이전에 각 고등학교 학생들이 제보해 준 내용을 살펴보면 이단(신천지) 청년들이 나타나 수시합격자, 대학합격이 결정 난 학생들, 면접이나 취업을 준비하기 위해 일찍 하교하는 고3 학생들을 포섭하기 위해 혈안이 되어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2011년에 대학에 입학하는 예비대학생들을 이단(신천지)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안내합니다.

 

1. 이단(신천지) 청년들은 현재 ○○여고나 ○○고 등 각 고등학교 정문과 후문에서 자신들은 ○○대학교 학생들이라고 소개한 후 행운권 추점을 통해 상품을 준다고 고3 예비대학생들의 핸드폰 번호를 따거나 싸이월드 주소를 적어가는 설문지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그러므로 학교교사나 고등학생을 담당하는 목회자들은 고3학생들이 개인 신상(전화번호, 이메일, 싸이월드 주소 등)을 적어준 적이 없는지 반드시 확인을 하고 이 청년들이 이단(신천지) 신도임을 주지시키고 이단(신천지)의 문제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려주어야 한다. 많은 고3 수험생들이 개인 신상을 적어주는 일을 소홀하게 생각하고 있거나 이단(신천지) 청년들이 집요하게 전화번호를 요구하게 되면 귀찮아서 그 자리를 빨리 모면하기 위해 연락처나 싸이월드 주소를 쉽게 적어주는 학생들이 많으므로 교회에서는 반드시 이를 확인해야 한다.

 

2. 설문지는 이단(신천지) 전도방법 가운데 가장 기본적인 포섭방법이다. 그래서 설문지(대학생활, 원하는 동아리, G20 정상회의, 봉사활동, 도형상담, 심리,미술치료, 혈액형 검사, 대학 진로 적성검사,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 MBTI 성격검사, EBS, CBS, CTS, 환경단체 등)에 위와 같은 단체이름을 사용하거나 위의 내용을 담은 설문지를 들고 온 청년들이 정문이나 후문에서 자신들의 소속과 설문내용을 설명한 다음 이름, 연락처, 이메일 등의 개인 신상을 적도록 유도한다면 이단(신천지) 청년들이 위장 포섭하는 설문조사이므로 거부한 후 학교교사나 교회 목회자에게 즉시 보고를 해주어야 한다.

 

3. 설문지로 미혹하는 이단(신천지) 전도방법은 고3 예비대학생들이 대학교에 원서접수, 면접, 건강검진을 받으러 갈 때 미리 대학교 정문, 후문, 학생회관, 단과대 길목 등에 자리를 잡고 그들에게 접근하여 설문지(면접보는 법, 유익한 대학생활, 원하는 동아리 활동, 진로 적성검사, 도형상담, 혈액형 검사 등)를 통해 개인신상을 파악한다. 대학 입학 후에도, 동아리 선배로 접근하기에 절대로 검증되지 않은 교회 밖 성경공부를 하면 안 됩니다.

 

4. 신천지 대학생들은 고3 예비대학생들이 일찍 하교하여 쇼핑하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대학가, 문화의 거리, 청소년문화원, 도서관, 서점, 지하상가, 고속버스 터미널, 백화점, 영화관, ○○대학교 또는 ○○대학교 후문, 헌혈의 집, 청소년찬양집회, 기독교봉사회관 등을 거점으로 삼고 활동하고 있다. 그러므로 개인 신상을 물어보거나 경품권, 행운권 추점을 통해 경품을 준다는 감언이설에 속아 개인 신상을 알려 주어서는 절대 안 된다.

 

5. 고3 예비대학생들의 최대 관심사는 대학교 합격할 수 있는 방법과 유익한 대학생활이다. 대학에 대한 정보는 인터넷 상으로 충분히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이단(신천지) 대학생들은 인터넷에 2011년 ○○대학교 새내기 카페(싸이월드, 클럽) 또는 ○○대학교 새내기 카페(싸이월드, 클럽) 등 대학교 새내기 카페를 개설하여 가입하게 하거나 이메일, 문자, 쪽지를 통해 새내기 카페에 가입을 유도한 후 대학에 대한 정보(전공상담, 학과 선택, 교수에 대한 정보, 수강신청)와 유익한 대학생활(동아리, 하고 싶은 일)을 상세하게 답변을 통해 가르쳐 준다. 몇 번의 대화 끝에 만남을 요청한 후 친분관계를 형성하여 성경공부로 인도한다.

 

6. 고3 예비대학생들이 이단(신천지)에 많이 미혹되는 기간이 새내기 오리엔테이션 시간이다. 이단(신천지) 대학생들은 의도적으로 오리엔테이션에 자원봉사로 지원하여 예비대학생들과 수강신청, 레크리에이션 등을 통해 친분을 형성한다. 이때 만들어진 선후배간 친분관계를 이용하여 성경을 잘 가르치는 목사, 전도사, 선교사, 언니, 오빠, 형, 누나, 간사 등으로 위장한 이단(신천지) 신도를 소개시킨 후 성경공부를 시작된다.

 

7. 이단(신천지)에서 교회나 신앙유무를 파악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오리엔테이션이나 학기 중에 식사기도 하는 모습, 신앙유무에 대한 질문으로 답변유도, 십자가 목걸이, 핸드폰 컬러링, 중고등학교 졸업앨범에 나오는 이름, 연락처, 주소를 통해 싸이월드에서 친구찾기 등을 이용하여 접속하면 손쉬운 방법으로 고3 예비대학생들의 개인정보와 신앙유무를 파악하여 접근 한 후 성경공부로 유도할 수 있다.

 

8. 자신을 지역 대학생이라고 하면서, 꼭 자신이 다니는 대학교에 합격해라고 하면서 친절을 베푼다. 그리고 대학교로 불러 동아리 방이나, 대학근처의 여러 명이 생활하고 거주하는 사랑방으로 불러 진로상담을 해주고, 게임이나, 영화, 비디오, 스포츠를 함께 하고, 식사나 음식 등을 만들어 먹으면서 시간을 보낸다. 일반대학생 및 보통 사람들은 자신이 잘 알지 못하는 사람에게는 적극적으로 친절을 베풀지 않는다. 그리고 특별한 이유가 없는데, 대학 입학하기 전 겨울방학 때 시간을 함께 하지 않는다. 이단(신천지) 신도들이 예비대학생들을 미혹하려고, 과도한 친절을 베풀고, 친분관계를 형성하기 위해서 많은 시간을 보낸다. 그래서 천사와 같은 친절을 베풀면서 접근하는 대학생이나 청년 그리고 사람들을 조심해야 한다.

 

9. 성경은 66권이 있고, 역사와 교훈 예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천국비밀은 비유와 비사로 감추어져 봉함(마13장, 막4장, 눅8장)되고 암호화되어 있다고 말하는 사람, 너희에게는 허락되었으나 저희에게는 허락이 되지 않았다고 말하는 사람(마13:9-15; 막4:10-20; 눅8:9-15). 씨는 말씀인데 이스라엘 백성이 말씀, 즉 지식(호4:6: 6:6)이 없어서 망했다고, 지식을 알아야 하며, 믿어야 하고 행해야 한다고 말하는 사람. 바리새인과 서기관들이 비유를 몰랐던 것처럼 기성교회가 비유와 예언을 모른다고 비판하는 사람. 기성교회는 요한계시록을 너무 모른다고 비판하는 사람. 요한 계시록을 알아야 구원받는다고 말하는 사람. 지금은 요한계시록 시대라고 말하는 사람, 예수님을 통해 성경의 비유를 풀어 주었듯이, 시대마다 약속의 목자 대언자(요일2:1; 요14장: 16장를 보내 말씀을 풀어 주신다고 말하는 사람.

약속의 목자 대언자(보혜사)는 배도, 멸망, 구원의 순리에 따라 온다고 말하는 사람. 영은 육을 들어 쓴다. 약속의 목자가 와 있다. 보혜사를 만나야 구원받는다 등의 말을 하는 사람. 말씀을 알고 비유를 알아야 구원받는다고 말하는 사람. 144,000명에 들어가야 구원 받는다고 말하는 사람. 144,000을 모아야 한다고 말하는 사람. 144,000명이 차면 신인합일 한다고 말하는 사람. 좋은 건물이나 집을 보거나, 미국, 일본, 인천국제공항 등을 종말이 오면 자기 것이라며 자기가 접수했다고 말하는 사람은 이단(신천지) 신도이므로 교회 담당목회자에게 즉시 보고하거나 전문 이단상담 사역자에게 연락을 하면 된다.

 

10. 이단(신천지)에서는 문화강좌(POP, 종이접기, 종이공예, 비누공예, 기타, 오카리나, 수화, 악기 등), 영어(회화, 문법, 토익 토플 등), 동아리(찬양, 악기, 축구 등의 운동), 및 동호회(조기축구, 배드민턴, 산악회 등)등을 통해 친분관계(선후배, 친구, 연인)를 맺는다. 인간관계가 형성되면 이단(신천지) 신도는 다른 이단(신천지) 신도를 소개 시켜주고, 큐티나 성경공부로 인도하는데 성경의 내용이 비유풀이를 하고 있다. 그러므로 성경공부 가운데 씨(마13장)는 말씀(눅8:11)으로 해석한 후에 비유풀이 해석이 많이 나오면 이단(신천지) 성경공부 임을 알고 전문 이단상담자에게 연락을 취해야 한다.

갓피플 카페 바로알자사이비신천지 후원

자료제작 및 보급 임웅기 소장

광주시 기독교 교단협의회 이단대책위원회 사무국장 / 한국 기독교 이단상담소 광주지역 소장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