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선교 위한 여성의 역할은?'

'군선교 위한 여성의 역할은?'

[ 교계 ] 군선교연합회 14일 연세대서 군선교신학 심포지엄 개최

임성국 기자 limsk@pckworld.com
2009년 05월 06일(수) 13:49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이사장:곽선희)는 오는 14일 오후 2시30분 연세대학교 신과대학 예배실에서 '제9회 한국교회 군선교신학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효율적인 군선교를 위한 여성의 역할'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에서 기조강연을 할 이종윤목사(한국군선교신학회장)는 여군목제도 창설을 위한 성경적 근거를 제시하고, 군 조직속에서 절실히 요청되고 있는 여군목제도에 대한 정당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곽선희목사(소망교회 원로)가 심포지엄 개회예배에서 설교할 예정이며, 이어 김진섭목사(백석대대학원 신학부총장), 주연종목사(상승교회 군목), 이광순교수(장신대)가 발제자로 나선다. 

김진섭목사는 '효율적인 군선교를 위한 여성의 역할'이라는 제목으로 군대에서의 여성의 역할을 분석하고, 군선교사역에 있어 여성사역자의 장점들을 통해 여성사역자 역할 확대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주연종군종목사는 '군선교사역에 있어서 여성의 역할 연구'라는 제목으로 한국교회의 여성사역의 현황을 정리하고, 미래 군대의 여성역할에 대해 전망한다. 또 이광순교수(장신대)는 '여성군종장교 제도 신설에 관한 연구'라는 부제로 한국 여성군종제도 신설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제시한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 논찬에는 이규철목사(안동성결교회), 김성봉목사(신반포중앙교회), 임낙형목사(성결대 신학대학원장)가 나선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