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닫게 하시는 성령님

깨닫게 하시는 성령님

[ 예배, 함께 드려요 ]

총회교육방송센터
2024년 04월 24일(수) 08:00
성경본문 : 사도행전 8장 26-39절

4월 마지막 주에는 사도행전 8장 26-39절 말씀과 함께 "깨닫게 하시는 성령님"을 만난다. 어느 날, 성령님이 빌립에게 말씀하셨다. "광야 길로 가거라!" 성령님의 말씀을 따라 광야로 간 빌립은 그곳에서 에디오피아 여왕의 재정을 관리하는 내시를 만났다. 내시는 예루살렘에서 예배하고 돌아가는 길이었다. 그는 마차에서 이사야 선지자의 말씀을 읽고 있었다. 그때 성령님이 빌립에게 말씀하셨다. "마차에 바짝 다가서거라!" 빌립이 마차로 다가가자, 내시가 읽고 있는 말씀이 똑똑히 들렸다. 빌립은 그 말씀이 누구를 말하는지 단번에 알았다. 바로 예수님이셨다. 하지만 내시는 알지 못했다. 빌립은 내시에게 예수님을 전했고, 내시는 말씀을 깨닫게 되었다. 성령님이 내시에게 임하셔서 말씀을 깨닫도록 도와주셨기 때문이다. 그렇게 내시는 예수님을 믿고 세례를 받게 되었다.

이처럼 성령님은 우리를 인도하시고 말씀을 깨닫게 하시는 분이다. 예배를 드리는 어린이들은 에디오피아 내시와 빌립의 만남을 통해 성령님이 하시는 일이 무엇인지를 깨닫게 될 것이다. 그리고 성령님의 도움으로 말씀을 깨닫고 말씀대로 살아가는 사람이 되기를 다짐할 수 있다. 아동부 예배에서는 시각장애인 달리기 선수들의 눈 역할을 하는 가이드 러너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우리를 인도하시며 깨닫게 하시는 성령님의 역할을 배우게 된다. 유치부 예배에서 역시 빌립과 에디오피아 내시의 만남 속에서 깨닫게 하시는 성령님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성령님께서 예배하는 모든 어린이와도 함께하셔서, 말씀을 깨닫고 말씀대로 살아가는 귀한 은혜가 있기를 바란다.

어린이 주일로 보내는 5월 첫 번째 주에는 마가복음 10장 13-15절 말씀과 더불어 "어린이를 축복하신 예수님"을 주제로 예배한다.

/총회교육방송센터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