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정책문서 초안집필위원 선정

농어촌정책문서 초안집필위원 선정

총회 농어촌선교부 실행위원회 열려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23년 02월 15일(수) 17:28
총회 농어촌정책문서 작성을 위한 소위원회 위원이 일부 선정됐다.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농어촌선교부(부장:이종학)는 지난 14일 화상으로 실행위원회를 열고, 제107회기 농어촌정책문서 초안집필위원으로 김종하 목사(포항노회 곡강교회)와 김태웅 목사(충주노회 은혜교회)를 선정했으며, 감수위원에 강성열 교수(호남신학대학교)와 차정식 교수(한일장신대)를 위촉하기로 결의했다. 기타 조직구성은 임원회에 위임하기로 했다.

초안집필위원회 조직이 완료된 후에는 지역별 농어촌목회자협의회와 농어촌선교센터 등에서 수차례의 토론회와 논의를 진행한 후 결과물은 실행위원회에서 최종적으로 검토하기로 했다.

제107회기 거제장학금 장학생 후보 추천건은 거제옥포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이성찬 학생이 선정됐다. 거제장학금은 기부자 손요한 선교사의 뜻에 따라 경남노회 거제동시찰과 거제시시찰 교단 소속 교회의 어려운 가정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는 제도다. 현재 1000여 만원이 잔액으로 남아있으며 기금이 소진 될 때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이밖에도 지난 106회기 감사지적 내용 '도농교회의 상생을 극대화하는 방안 연구' 에 대해서는 '도농교회 상생과 연대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추수감사절 쌀 나눔 행사를 수도권 중심에서 권역별로 확산될 수 있게 농촌교회 강단교류 및 자매결연 관계로 심화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으로 시정하고 보고하기로 했다.
최은숙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