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의 나라를 향하여

평화의 나라를 향하여

[ 예배, 함께드려요 ] 11월 넷째주 아동부 유치부 예배영상

총회교육방송센터
2023년 11월 22일(수) 10:00
성경본문 : 시편 33편 4-5절, 예레미야 9장 24절

11월 마지막 주일에는 "평화의 나라를 향하여"라는 주제를 가지고 시편 33편 4-5절, 예레미야 9절 24절 말씀을 살펴본다. 이사야는 지금으로부터 약 2,700년 전에 살았던 사람을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선지자였다. 하나님께서는 선지자 이사야를 통해 마침내 이루어질 하나님 나라를 보여주셨다. 이 나라에서는 육식동물인 사자와 늑대가 초식동물인 양과 염소를 잡아먹지 않고 함께 어울릴 수 있다. 사자가 소처럼 풀을 먹고, 어린아이가 독사가 사는 굴에 손을 넣고 장난을 쳐도 독사에게 물리지 않는다. 이 모든 것이 가능한 이유는 바로 이곳이 하나님의 사랑과 공의와 정의 위에 세워진 평화의 하나님 나라이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는 사랑과 공의와 정의를 행하시며 이것을 통해 평화의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가시는 분이다.

예배를 드리는 어린이들은 말씀을 들으며 예수님이 다시 오실 때 완성될 하나님 나라를 소망하는 마음을 품을 수 있다. 더불어 삶 속에서 하나님의 사랑과 공의와 정의를 실천하며 하나님 나라에 참여하기로 다짐하게 될 것이다. 아동부 설교에서는 이사야 시대의 상황에 대해 살펴보고 하나님께서 이사야 선지자에게 미리 알려주신 평화의 나라의 모습을 함께 보며 평화의 하나님 나라란 어떤 나라인지를 배운다. 유치부 설교에서는 평화를 잃어버린 나라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며 하나님께서 이루어가실 평화의 나라를 소망하는 마음을 품는다. 이 땅 가운데에 이루어질 하나님 나라를 바라보며 예수님을 따라 한 걸음씩 걸어가는 모든 어린이가 되기를 기대한다.

대림절이 시작되는 12월 첫째 주에는 "하나님 나라의 소망을 우리에게 주신 예수님"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누가복음 1장 26-33절 말씀과 함께 예배한다.

/총회교육방송센터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