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원부 제108회기 특별위원회 조직

교육자원부 제108회기 특별위원회 조직

첫 실행위 열어 수임안건 논의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23년 11월 06일(월) 05:25
교육자원부가 제108회기 1차 실행위원회를 열어 수임안건을 점검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교육자원부(부장:김권수)가 제108회기 수임사업을 진행할 특별위원회 조직을 완료했다.

교육자원부는 제108-1차 실행위원회를 3일 동신교회에서 열고, 특별위원회인 교육과정 및 교육연구위원회, 공과(5차 교육과정)개발위원회, 감수위원회, 성경표준(장로교표준)주석편찬위원회, 성경체험관 시설 운영위원회, 다음세대중장기대책위원회, 국가연계사업-인성교육위원회, 세례교육서 발간위원회, 역사교과서대책위원회, 교사교육과정 운영위원회 등의 사업을 맡을 위원들을 배정했다.

또한 주요행사 내용을 공유하고 일정을 조율했다. 우선 부원 워크숍을 1차로 3일 동신교회에서 가진데 이어 2차를 12월 19일 광주벧엘교회에서 소집하기로 했다.

교육 기조를 알리고 협조와 참여를 요청하는 정책협의회는 12월 4일 동신교회에서, 기독교교육 여름지도자 세미나는 내년 4월 중 갖기로 했다.

또한 실행위원회에서는 중요의제로 제5차 총회 교육과정 개발에 따른 새공과개발 기금을 마련하기로 하고 방안을 연구하기로 결의했다.

이밖에 노회 교육자원부의 활성화를 위해 노회에 교육자원부 상임총무제를 권고하는 요청 공문을 보내기로 했다.

이번 회기 새롭게 수임된 안건인 '역사교과서 종교 편향에 관한 연구와 전문인 양성 및 대국민 홍보를 위한 대책 기구 설치에 대한 후속조치'는 역사교과서 대책위원회를 조직하여 다루기로 했다.

신동하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