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대비, 노인학교 활성화가 대안"

"100세 시대 대비, 노인학교 활성화가 대안"

[ 교계 ]

표현모 기자 hmpyo@pckworld.com
2014년 01월 24일(금) 10:10

노인학교연합회 세미나 및 총회, 회장 이창호 목사 선출

   

한국교회노인학교연합회(이사장:우영수)는 지난 1월 16~17일 더케이경주호텔에서 제53회 세미나 및 총회를 개최하고 회장에 이창호 목사(금호교회)를 선출했다.

'100세 시대를 대비한 노인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성재 교수(전고용복지수석, 서울대)가 주제강연을 했으며, 보건복지부 관계자가 '2014년 정부의 노인복지정책 방향' 제하로 강의를 했다. 세미나 이튿날인 17일 오전 아침경건회는 김승학 목사(안동교회)의 인도로 박은호 목사(정릉교회)가 말씀을 전했다.

이외에도 이번 세미나에서는 △실버다이어트댄스(이해경 방송댄스아카데미 소장) △웃음치료와 실버운동1(이미정 천년웃음연구소 소장) △찬양율동(조현정 집사, 총회교육자원부) △고독사 예방과 독거노인 돌봄 방법(김현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실장) △실버그룹 댄스스포츠(노영우 경주대평생교육원 교수) △실버레크리에이션에 스토리를 입혀라(이갑숙 총신대 교수) △웃음치료와 실버운동2(이미정 소장) △아주 특별하고 행복한 가족 만들기(조현호 한양대학교대학원 교수) 등의 선택강의가 진행됐다.

이날 세미나에 앞서 이승일 목사(직전 회장)의 인도로 진행된 개회예배는 이사장 우영수 목사(서교동교회)가 설교를 했으며, 조재호 목사(고척교회)의 기도, 정무성 교수(숭실사이버대 부총장)의 격려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안동교회에게 지난해 10월 2일 받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장을 수여하기도 했다.

다음은 선출된 임원 명단.
▲회장:이창호 <부> 김정서 조재호 신현경 장세우 신정호 장기진 배용주 박은호 김승학 민귀식 곽군용 김영한 박희종 손신철 이남순 김길영 안동신 ▲서기:김한원 <부> 소종용 ▲회계:김한호 <부> 오초녀 ▲감사:최철용 강대성 ▲사무총장:강채은
표현모 hmpyo@pckworld.com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