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CK 정의평화교육시리즈 '시장의 평화 나의 평화' 출간

NCCK 정의평화교육시리즈 '시장의 평화 나의 평화' 출간

[ 교계 ]

표현모 기자 hmpyo@pckworld.com
2013년 02월 25일(월) 10:48

경제 문제를 평화의 시각에서 해석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김영주) 정의평화위원회(위원장:허원배)가 정의평화교육시리즈 제2권 '시장의 평화 나의 평화'를 출간했다.
 
지난해 제1권 '세상의 평화 나의 평화'에 이은 정의평화교육시리즈로, 1권이 폭력과 평화에 대한 기초 이해를 돕는 책으로 입문서와 같은 역할을 했다면 2권은 시장, 다시 말해 경제 문제를 평화의 시각에서 해석하고 있다. 비뚤어진 시장, 잘못된 부의 축적, 폭력적인 시장 구조, 그로 인해 희생당하고 평화로운 삶을 빼앗긴 사람들의 고통, 그리고 그들과 함께 사는 세상을 위해 기독교인들이 해야 할 일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기독교인들 각자가 성경이 가르치고 있는 정의와 평화에 비춰 자신의 경제생활을 성찰하고, 반성하며, 정의롭고 평화로운 시장을 만들기 위해 행동할 것을 촉구하고 있으며, 평화를 이루기 위해 기독교인 각자가 자신의 경제생활을 세상과 연결해 성찰하고 근본적으로 바꿔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다.
 
또한, 이 책은 청소년에서 장년과 노년까지 교회 안의 모든 사람들이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으로 전문가가 썼지만 모든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쉬운 언어, 설명, 해석을 담고 있고 강의식으로 친밀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저자는 우리나라 평화학박사 1호인 정주진박사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