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교육·봉사 범위 확대하는 여전도회

선교·교육·봉사 범위 확대하는 여전도회

[ 여전도회 ] 89회기 사업 계획, 총회는 9월 3~4일

최샘찬 기자 chan@pckworld.com
2024년 05월 23일(목) 08:27
여전도회가 89회기 사업을 계획했다. 3대 목적사업인 선교 교육 봉사의 범위를 확장하는 방향이다.

여전도회전국연합회(회장:은정화) 실행위원회는 지난 5월 21일 여전도회관에서 회의를 개최해 '제89회기 신년도 사업계획서'를 인준했다.

여전도회전국연합회 제89회 정기총회는 오는 9월 3~4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열릴 계획이다. 실행위원회는 준비위원회(위원장:은정화)를 조직하고 5월 8일 1차 준비기도회를 시작으로 총 7차례 기도회를 가지며 분과별로 준비하기로 했다.

지난 회기 대비 변경된 사업으로 기획행정지원부(부장:최효녀)는 남선교회전국연합회와 함께하는 교단 총회를 위한 준비기도회를 주관한다. 또 격년으로 시행하는 장신대 협력교회와의 예배를 89회기에 진행할 계획이다.

선교부(부장:김영기)는 89회기 국내 13개 자립대상교회와 5개의 특수선교지에 목회 지원으로 매월 30만 원씩 지원한다. 아시아미션7265 프로젝트로 인도와 캄보디아의 선교사를 신규 후원하며 21개국의 34개 선교지를 지연합회와 후원한다. 이외에도 전국연합회 후원 선교지에 에티오피아가 추가돼 4개 선교지를 전담지원, 5개 선교지를 부분지원한다.

세미나의 범위도 넓힌다. 미래지도자세미나를 재경 호남 영남 등 3개 지역에서 개최해 온 교육문화부(부장:주영복)는 다음 회기에 부산지역까지 추가해 4곳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사회봉사부(부장:최계남)는 낙후 지역에 의료 선교하는 제1회 디아스포라 자원봉사를 신사업으로 추진하려고 한다.

홍보전략부(부장:박영애)는 홍보매체세미나에 대해 역사 교육에 대한 학문적인 교육을 진행했는데, 89회기엔 보다 실무에 초점을 둔 세미나를 진행할 계획이다. 재정부(부장:이선자)는 여전도회전국연합회 100주년 행사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기부 물품으로 운영되는 사랑의 나눔 미니바자회를 열 예정이다.

계속교육원(이사장:김순미)는 코로나로 중단됐던 해외연수를 다시 준비하고 있으며, 여전도회장학회(이사장:김미순)는 올해도 연 1억 원 가량의 장학금을 계속 지급할 예정이다. 옥합선교회(이사장:한기순)은 케냐 폴란드 튀르키예 말레이시아 등 4개 선교사를 계속 지원하며, 여장로회(회장:박현숙)는 내년 여성안수 법제화 30주년을 맞아 구체적인 안을 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샘찬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