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말씀'담긴 도서 7권

'하나님의 말씀'담긴 도서 7권

[ 독서캠페인 ]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22년 05월 27일(금) 07:19
본보 책의 축제에서는 성경을 바르게 이해하고 교회다움을 회복하며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하나님의 말씀'을 담은 7권의 도서를 소개한다.



21세기 팬데믹 시대의 교회

최경식/CLC

현재 교회가 안고 있는 문제나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으로 양산되는 오늘날의 무교회주의와 초기 한국 교회사 속 김교신의 '무교회 사상과 운동'을 고찰하고 교회의 본질 회복을 위한 대안을 제시한다.



여호와께 쓰임 받는 나무 같은 성도

김정호/쿰란출판사

저자의 25번째 설교집이다. 하나님께는 영광이 되고 성도들에게는 유익이 되며 설교자 자신에게는 발전과 성장을 가져오기 위하여 설교집을 내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총체적인 경제 위기를 겪는 요즘 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힘은 하나님과 말씀에 있다는 저자는 그 힘은,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잘 섬기는 것에 있다고 강조한다.



예레미야

강성열/한국장로교출판사

본 주석서는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의 신앙과 신학 이념을 따라 평신도와 신학생, 목회자와 신학 교수들이 성경을 바르게 이해하도록 도움을 주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제90회기(2005) 총회에서는 '총회창립 10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교단 신학의 정체성 확립과 한국장로교회의 신학적 표준을 제시할 총회표준주석을 출판하기로 결의했다.



Let's Go 히브리서

강학종/베드로서원

이 세상에 속했다가 그리스도에게로 소속을 바꾸면 당연히 핍박이 따른다. 세상사는 문제는 여전히 힘든데 신앙을 지키기도 힘들다. '히브리서'는 그런 사람을 위한 책이다. 최대한 알기 쉽게 풀어 썼으며, 현대 상황에 맞는 비유도 들었다.



마지막 여행

홍진화/솔로몬

인생의 길이를 영원으로 보고 사는 사람은 영원한 천국을 바라보며 살기 때문에 고통의 골짜기를 걸어가면서도 기뻐할 수 있다. 영원한 세계가 있음을 믿고 있기 때문이다. 중요한 것은 영원한 세계에 대한 기대와 그리움을 갖고, 오직 그 날을 위해 날마다 준비하며 살고 있는지, 자신에게 날마다 이런 질문을 던지며 살게 하기 위해 나온 책이다.



그말, 책임질 수 있는가

이기학/JC커뮤니케이션

교도소 인성교육 강사로 활동하며 만난 재소자와 그 가족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부모의 행동은 곧 자녀의 미래가 된다"는 저자는 자녀들이 행복하고 바르게살기를 바란다면 바르게 말하고 바르게 행동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황홀한 고뇌

안영호/디자인셋

강단에서 4년 8개월 걸친 욥기 강해를 책으로 냈다. 함께 생각하고 함께 나누고 싶은 황홀한 고뇌를 통한 은혜가 있어서다. 욥기를 강해하고 싶은 목회자, 욥기의 신학을 알고자 하는 신학도,고난의 신비를 알고자 하는 평신도들이 읽을만한 책이다.
최은숙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