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깊게 더 넓게 그분 만나려면?

더 깊게 더 넓게 그분 만나려면?

[ 문화 ]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14년 12월 16일(화) 14:32

2015 예배와 강단(김종렬/기독교문사)

총회 교회력은 물론, 성서정과에 따라 하나님의 구속사를 기억하고 회상하며 하나님 나라를 대망하는 설교를 수록하고 있다. 예배와 강단의 갱신을 통해 한국교회가 새롭게 되는 갱신과 분열을 극복하는 일치를 추구한다. 본문 전체를 PDF로 만들어 수록했으며 특히 설교 예문을 쉽게 편집해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한글 파일로도 실었다.

다산의 목민심서와 선비 설교자(김안식/WPA)

다산의 '목민심서'를 통해 오늘의 바른 설교자상을 세우고자 한 책으로, 한국의 설교자들에게 들려주는 메시지가 가득하다. 목회자인 저자는 선비 정신을 종합하면 예수 그리스도가 떠오른다고 말하며 예수그리스도의 위대한 인격이 선비정신을 내포하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오늘의 설교자들은 선비이신 그분께 부름받았으며 그 분의 뜻을 받들어 그분의 복음을 전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말씀 그대로 기도하라! 기적이 일어난다(강인훈/베다니출판사)

하나님의 말씀대로 기도하여 여러 가지 기적을 경험한 이야기와 그 실제 기도문을 제시한 책. 이 책은 하나님의 마음을 알게 하고 기도의 참맛을 경험하게 해준다. 진정한 기도요 완전한 기도를 알려준다. 각 영역별, 상황별로 기도문을 따라 기도한다면 하나님 아버지의 은혜와 성령충만함과 기도응답의 놀라운 세계를 경험하게 된다.

아빠, 삐졌지?(한용구/우리가만드는책)

이 책은 저자가 시인의 감성으로 그린 가족과 우리 이웃의 정겨운 이야기다. 특별한 메시지를 전하려는 의도 없이 은은한 향기를 풍기며 고개를 끄덕이게 하는 우리 일상의 이야기가 잔잔한 감동으로 전달된다. 책 여러 곳에서 웃음을 일으키는 에피소드들이 있어 읽다 보면 어느덧 마음이 환해지는 기쁨을 얻을 수 있다.

목사의 딸(박혜란/아가페북스)

고 박윤선 목사의 딸이 이제야 말하는 아버지의 신앙관과 가슴 아픈 가족사. 한국 교계에서 숭상하는 목사의 딸로서,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아버지의 신앙적 오류와 목사 가정의 내면을 가감 없이 드러낸다. 이 책은 한국 교회의 병폐인 유교적 권위주의, 샤머니즘적 기복주의, 복음을 왜곡한 율법주의적 요소를 집중적으로 조명한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