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 믿음, 기업 경영에 접목

긍정적 믿음, 기업 경영에 접목

[ 평신도 ] 정충시 장로 '절대긍정의 믿음으로' 발간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24년 01월 12일(금) 10:11
정충시 장로의 저서 '절대긍정의 믿음으로'
'경영의 귀재'라고 불리는 전문경영인 장로가 있다. 그는 '절대긍정'의 믿음을 통해 큰 성과를 거뒀다고 간증한다.

정충시 장로(여의도순복음교회)가 그 주인공. 정 장로는 최근 성경말씀과 경영학 원리를 접목해 위기의 회사들을 흑자로 전환한 간증을 엮어 '절대긍정의 믿음으로'(쿰란출판사)를 펴냈다.

정 장로는 LG화학에서 동경지사장과 헝가리 자회사 사장을 지냈으며, 스위스에 본사를 둔 50여 개국 다국적기업인 오미아 그룹(Omya Group)의 한국 대표이사를 거쳐 동아시아지역 회장을 역임했다.

믿음의 경영을 원칙으로 한 결과 철탑산업훈장, 대통령 표창, 한국의 CEO 대상, 전국경제인연합회 IMI 경영대상 등을 수상하며 공개적으로 "하나님의 은혜"임을 고백해왔다.

정충시 장로는 "절대긍정의 믿음이란, 어떠한 환경에 처해 있을지라도 포기하거나 불평하지 않는 불굴의 긍정적인 믿음을 말한다. 그러면서도 주안에서 선한 꿈을 꾸고 그 꿈이 이루어질 때까지 포기하지 아니하고 낙심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면 이루어진다"며 "지금 경제가 어렵고 젊은세대가 꿈을 잃고 방황하는 것 같아 안타까운 심정인데, 절대긍정의 믿음으로 꿈과 용기를 주고 싶다"고 강조했다.

그가 대기업과 다국적기업에서 CEO로 활동하며 치열함 속에서도 믿음으로 시련을 극복해 가는 과정을 책에서 만날 수 있다. 책은 4파트로 나눠 △사람들과의 만남 △하나님과의 만남 △하나님이 만든 CEO △사랑의 헌신 등으로 구성됐다.

신동하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