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선 아카데미 인간론 시리즈' 외

'생선 아카데미 인간론 시리즈' 외

[ 목회신간 ]

차유진 기자 echa@pckworld.com
2023년 10월 06일(금) 06:37
생선 아카데미 인간론 시리즈

박진석 / 하영인



'생활 선교사'는 모든 신앙인이 삶의 영역에서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선교적 삶을 살아야 함을 강조하는 표현이다. 저자는 '생활 선교사'를 줄여 '생선'이라고 부르며, '생선 아카데미'가 다루는 12주제 중 첫번째인 인간론을 10권의 소책자로 엮었다. 12주제는 사람, 예수 그리스도, 하나님 나라, 교회, 가정, 성령, 천사, 타락한 천사, 시험, 세상의 마지막 때, 부르심의 상, 사명이며, 인간론에선 '인류가 돌아가야 할 본향'을 주로 다룬다. 각각의 소책자는 △인간은 어디로부터 와서 어디로 가는가 △하나님의 절대주권과 인간의 사명 △그리스도인의 영적 성장 단계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함께 지어져 가느니라

김형일 / 동연



소그룹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성경공부 교재로, 참석자들이 함께 읽고 질문에 답하며, 토의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1년 동안 매주 한 과씩 활용할 수 있도록 50회 분량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부활절이나 성탄절 등 절기를 위한 내용도 별도로 수록하고 있다. 총 6부로 구성된 이 책은 △성령의 아홉 가지 열매 △엘리야를 통해 배우는 기도 응답의 비결 △베드로의 사랑 고백과 두번째 기회 △축복의 사람이 되기 위한 변화의 과정 △제자도 등을 대주제로,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쉬운 소재와 위로가 되는 이야기들로 모임을 이끌어 나가도록 돕고 있다.



삶으로 설명한 신앙

박영덕 / 생명의말씀사



동 제목으로 출간된 저자의 인물탐구 시리즈 세번째 책으로, 세상을 이기는 삶을 산 9명의 성경 인물을 다룬다. 히스기야의 삶을 통해선 일이 잘 풀릴 때 교만을 경계할 것을 당부하며, 이사야에게선 힘들어도 끝까지 사명을 완수하는 모습을 배운다. 다니엘에게선 타협을 거부하고 하나님과 동행하는 태도를 본받도록 제안하며, 느헤미야를 통해선 잘못을 바로잡고 고통을 감내하는 정신을 드러낸다. 이외에도 저자는 예레미야, 에스겔, 에스라, 베드로, 바울의 삶을 통해 믿음과 행동으로 많은 사람에게 영향을 준 인물들을 소개한다. 저자는 무기력한 오늘날의 신앙인들도 선배들처럼 세상과 싸워 이길 수 있다고 강조한다.


차유진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