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방에서 떠나는 수도원 순례'

'안방에서 떠나는 수도원 순례'

박경수 교수 '수도원, 그 현장을 가다' 출간

차유진 기자 echa@pckworld.com
2023년 08월 30일(수) 16:22
교회사학자 박경수 교수(장로회신학대학교)가 역사적, 지리적으로 중요한 수도원들을 소개한 단행본 '수도원, 그 현장을 가다(대한기독교서회)'를 출간했다. '종교개혁, 그 현장을 가다(2013년)', '개혁교회, 그 현장을 가다(2018년)에 이은 세 번째 현장 탐방기로, 각 수도원의 역사와 전통, 정신을 살펴볼 수 있으며, 이외에도 수도원의 역사, 건축, 미술을 느낄 수 있는 400여 장의 사진을 수록하고 있다. 또한 지도를 포함해 다양한 현장 정보, 탐방자를 위한 팁과 주변 볼거리,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웹사이트 정보 등도 담고 있어, 수도원 순례를 준비하는 독자에게 유용하다.

이 책은 이집트, 튀르키예, 그리스, 이탈리아, 프랑스, 영국, 독일, 스페인에 위치한 안토니오스, 카파도키아, 메테오라, 몬테카시노, 프란체스코, 산마르코, 퐁트네, 파운틴스, 아이빙엔, 아빌라의 수도원과 이냐시오 순례길을 소개하고 있으며, 콥트정교회, 동방정교회, 그리스정교회, 베네틱투스회, 프란체스코회, 도미니크회, 시토회, 예수회 등의 전통을 다루고 있다.

저자는 "인간이 영적인 것을 추구하는 존재임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공간이 수도원"이라며, "하나님과 교통하고자 하는 인간의 갈망을 수도원의 역사와 전통, 정신을 통해 살펴보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히고 있다.


차유진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