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건강하게 선교합시다

'100세 시대' 건강하게 선교합시다

[ 평신도 ] 영등포 장로회 '건강 세미나' 개최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23년 08월 29일(화) 14:02
영등포노회 장로회가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나눈 세미나를 마련했다.
'100세 시대'에서 선교를 위한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나누는 세미나가 마련됐다.

영등포노회 장로회(회장:박기상)는 '찬양과 함께 하는 건강 세미나'를 지난 8월 26일 시온성교회(최윤철 목사 시무)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공연과 강의를 접목해 힐링하며 건강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먼저 식사교제에 이어 찬양사역자인 손재석 목사(새이룸교회)와 함께 하는 찬양집회로 행사를 시작했으며, 1부 개회예배에서는 최윤철 목사(시온성교회)가 '그리스도인의 건강' 제하로 설교했다.

최윤철 목사는 "그리스도인의 건강 관리는 몸과 마음과 영혼을 건강하게 하는 전인적 관리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혜원 해금 연주자의 공연 후 전 연세대학교 간호대학원장 김소선 교수가 '노화로 인해 흔히 발생되는 건강문제의 원인, 관리, 예방'을 주제로 강연했다.

김 교수는 한국인의 기대수명과 건강수명, 노화, 질병에 대한 비전형적 증상, 영양상태, 수면 유도전략, 운동 등의 정보를 전했다.

영등포노회 장로회장 박기상 장로(시온성교회)는 "찬양과 말씀과 강의가 어우러져 '건강 지키기'를 다짐하면서 선교에 매진하는 동력을 얻을 수 있도록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한편 영등포노회 장로회는 이번 회기들어 회장 박기상 장로의 취임공약인 여성장로 리더십 향상 도모와 영성수련회 추진을 비롯해 영호남 장로회 자매결연, 70년 역사 및 행사 사진집 발간 등을 준비하며 활발한 선교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신동하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