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순례사역 개발 및 보급 위한 업무협약

국내외 순례사역 개발 및 보급 위한 업무협약

크라이스트리목회연구소·토비아선교회

표현모 기자 hmpyo@pckworld.com
2023년 07월 21일(금) 07:36
크라이스트리목회연구소(대표: 백성도)와 토비아선교회(대표:김덕진)는 목회 사역 방법 개발과 국내외 순례사역 개발 및 보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단체는 지난 20일 신길교회(이기용 목사 시무)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새로운 목회 사역의 내용과 방법 개발 △'국내외 순례 사역' 개발 및 교회 및 기독교 단체 사역 현장에 보급 △'순례사역 지도자' 및 '순례 코칭 사역자' 양성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토비아선교회는 오랫동안 선교회가 진행해 온 국내외 성경의 땅과 기독교 역사 유적지 탐방 및 각종 순례 사역 관련 내용을 크라이스트리목회연구소와 공유해 사역자들의 콘텐츠 활용 역량 강화를 도우며, 크라이스트리목회연구소는 교회 네트워크와 목회 사역 관련 인적 자원들이 토비아선교회의 순례 관련 콘텐츠 경험을 통해 각자 교회 및 사역 현장에 적용 도입해 토비아의 순례 관련 사역을 기반으로 교회 부흥의 기회를 도모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양 단체는 위 상호 협력 사항을 기반으로 오는 10월 16~18일 사이 국내 기독교 역사 유적지를 중심으로 하는 '순례 코칭 사역 세미나'를 공동으로 개최해 한국교회 다음세대와 청년 사역, 평신도 지도자 개발 그리고 사역자 훈련을 위한 교육을 시행한다. '순례 코칭 세미나' 이수자에게는 코칭 프로그램과 순례 과정 교육 이수 여부에 따라 두 단체가 제공하고 한국기독교코칭선교회와 천지항공이 인준하는 '순례 코치' 자격증을 수여한다. 세미나를 통해 배출된 '순례 코치'는 토비아선교회가 주관하는 국내외 순례 프로그램의 '공식 코칭 안내자'로 활동할 수 있다.


표현모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