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 재미있게 읽는 법' 외

'구약 재미있게 읽는 법' 외

[ 목회신간 ]

차유진 기자 echa@pckworld.com
2023년 07월 12일(수) 16:34
구약 재미있게 읽는 법
에릭 사이버트 / IVP



구약을 읽는 것이 얼마나 즐겁고 유익한지를 다양한 방법으로 보여주는 책이다. 저자는 '구약은 신약과의 연결성 외에도 그 자제로서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한다. 예언서를 읽는 법, 구약의 이야기에서 새로운 의미를 발견하는 법, 지루하거나 읽기 어려운 부분을 다루는 법 등을 제시하며, 독자들이 구약 자체에 흥미를 갖도록 안내한다. 1부는 구약을 읽어야 하는 이유와 어떤 자세로 다가가야 하는지를, 2부는 구약 읽기를 통해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3부는 다양한 관점에서 구약을 탐구하고 새로운 발견으로 연결하는 방법 등을 담고 있다.



입대 예비 학교
김영호 외 / 두란노



군 입대를 앞두고 있는 청년들을 위한 안내서다. '군대라는 새로운 환경에서도 믿음을 지키겠다'고 결단한 청년들을 효과적으로 지도하고, 실제적인 준비를 제공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오랜 시간 군선교 현장에서 사역한 7명의 저자가 장병들과 함께 기도하며 대안을 찾고자 애썼던 내용들을 성경적으로 풀어냈다. 점호, 복무신조 등 입대 후 마주치게 될 낮선 환경과 언어들에 대한 설명, '하나님이 나를 이곳에 보내신 목적은 무엇일까?' 등 기독교인 장병들이 겪게 될 고민들에 대한 다양한 견해와 해법을 담았으며, 실제로 입대를 앞둔 청년들이 보내온 질문들에 대한 답변도 수록하고 있다.



예수님의 피를 힘입어, 기드온 바락 삼손 입다
최관호 / 예영커뮤니케이션



신학 전공자이자 정신과 의사인 저자가 분석한 성경 인물 이야기다. 저자는 '사사기에 나오는 기드온, 바락, 삼손, 입다의 이야기가 스스로 부족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에겐 하나님의 위로를 전하고, 역동적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에겐 하나님의 시선과 책임감을 깨닫게 한다'고 말한다. 책은 혼돈의 시대에 네 인물이 어떻게 영적으로 성장했는지를 추적하며, 이들이 겪은 위기와 인간적 고뇌를 통해 약할 때 강함이 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깨닫게 한다.


차유진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