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교육이 가득한 세상' 꿈꿉니다

'하나님의 교육이 가득한 세상' 꿈꿉니다

박상진 교수, 그 동안 집필한 책들 엮어 단행본으로 출간

차유진 기자 echa@pckworld.com
2023년 07월 12일(수) 14:40
장로회신학대학교 교수, 한국기독교교육학회 회장,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 소장, 사학법인미션네트워크 상임이사 등으로 활동하며 기독교 교육 발전을 이끌어 온 박상진 교수가 그 동안 집필한 책들의 서문과 목차 등을 정리한 단행본 '하나님의 교육이 가득한 세상'을 출간했다.

책은 먼저 박 교수의 기독교 교육 여정을 간단히 소개한 후 그 동안 집필하거나 집필에 참여한 100여 권의 책을 △기독교학교교육의 여정 △기독교교육과정의 여정 △기독교 부모·교사교육의 여정 △신학·통일교육의 여정으로 분류해 소개한다.

제목 '하나님의 교육이 가득한 세상'은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가 추구하는 이상이자 소망이다. 지난 학기 장로회신학대학교를 퇴임한 박 교수는 서문에서 "기독교 교육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목회자와 동역자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 싶다는 마음에 이 책을 내놓게 됐다"며, "교수직은 내려놓았지만 교육의 영역에서 하나님 나라를 회복하려는 노력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독교학교교육론', '기독교학교와 교회', '기독교교육사', '현대교회와 교육', '기독교학부모교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가정', '신학교육의 혁신', '통일한국의 교육비전' 등 그 동안 박 교수가 내놓은 책들의 집필 동기, 과정, 주요 내용 등이 체계적으로 정리돼 있으며, 다음세대 교육을 준비하는 교회와 사역자들이 연구하고 발전시켜야 할 다양한 주제들도 점검해 볼 수 있다.


차유진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