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교회사' 외

'5분 교회사' 외

[ 목회신간 ]

차유진 기자 echa@pckworld.com
2023년 07월 06일(목) 06:52
5분 교회사

스티븐 니콜스 / 생명의말씀사

학자와 교수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저자가 5년 간 송출한 300회의 팟캐스트 중 40가지를 선별해 정리한 책이다. 시기별로 분류돼 있는 이 책은 초대 교회사에서 사도 요한의 두 제자 이그나티오스와 폴리카르포스를 비롯해 아우구스티누스 등 주요 인물들의 일화를 소개하고, 중세 교회사에선 수도원 운동과 토마스 아퀴나스의 신학을 정리한다. 종교개혁사 부문엔 마틴 루터의 개혁 투쟁, 셰익스피어의 성경, 윌리엄 에임스의 이야기를 담았으며, 근현대 교회사에는 조나단 에드워즈, 데이비드 브레이너드, 존 그레섬 메이천 등의 신학을 다루고 있다. 이외에도 개혁주의 신학자 스프로울 박사와 나눈 교회사 500년의 전망도 부록으로 담고 있다.



출근하는 작은 예수

방선기 / 두란노

직장사역연합 대표와 이랜드그룹 사목 등으로 30년 이상 활동해 온 저자가 정리한 성경적 직업관 안내서다. '일과 삶은 결국 사역'이라고 말하는 저자는 다니엘, 느헤미야를 시작으로 여러 왕과 족장들의 모습을 통해 하나님 나라와 일이 성경에 어떻게 나타나는지 소개한다. 또한 예수님의 생애와 가르침을 통해 드러난 하나님 나라와 일의 관계를 살피며, 우리의 일상에 밀접하게 닿아 있는 가르침들을 정리한다. 저자는 성경이 말하는 하나님의 나라가 삶의 현장에 있는 대다수의 기독교인들과 무관하지 않음을 강조하며, 주어진 일터를 하나님의 나라로 만들어 가도록 안내하고 있다.



리딩 더 타임스

제프리 빌브로 / IVP

현대인의 뉴스 소비에 대한 문제들을 지적하고, 그리스도인의 바람직한 뉴스 소비 방식을 제시하는 책이다. 저자는 미디어의 홍수에 빠진 사람들이 자극적인 뉴스에서 한 걸음 물러나 세상에 대한 책임을 갖고 뉴스를 대할 것을 요청한다. 책은 현대 미디어 생태계 속에서 우리가 주목하고 경험하며 공유해야 할 것들을 제시하고, 이를 신학적으로 검토하며, 더 건강한 태도로 뉴스를 대할 수 있도록 돕는 실천들을 소개한다.


차유진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