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나라를 위해 헌신한 교회 (1)소래교회

하나님 나라를 위해 헌신한 교회 (1)소래교회

[ 예배,함께드려요 ] 6월 셋째주 아동부·유치부 예배영상

총회교육방송센터
2023년 06월 14일(수) 13:01
6월 셋째주 아동부 예배.
6월 셋째주 유치부 예배.
성경본문 : 사도행전 2장 47절

하나님 나라를 위해 헌신한 사람에 이어 이번 주와 다음 주에는 하나님 나라를 위해 헌신한 교회를 살펴본다. 첫 번째로 살펴볼 교회는 우리나라 최초의 교회 '소래교회'다. 소래교회는 복음 전파에 앞장섰을 뿐만 아니라 마을과 나라를 위해 다양한 모양으로 헌신했다. 교회와 성도들이 앞장서서 문맹 퇴치, 미신 타파, 도박 금지, 개량 농사법 전수에 힘쓰며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고민하고 노력했다.

세상과 분리되지 않고 마을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해 나간 소래교회는 마을 사람들로부터 많은 칭찬을 받았는데, 이와 같은 모습에서 우리는 사도행전에 등장하는 초대교회를 떠올릴 수 있다. 초대교회는 말씀을 따라 모든 믿는 사람들이 서로 물건을 나누고, 자신이 가진 것을 팔아 필요에 따라 나눠 주었다. 또한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서로 떡을 떼며 하나님을 찬양함으로 온 백성에게 칭찬을 받고 구원받는 사람을 더하게 했다. 이처럼 하나님 나라를 위해 헌신한 초대교회와 소래교회는 모두 이 땅에 하나님 나라를 확장시켜 나가는 교회의 역할을 충성되게 감당했다.

예배를 드리는 어린이들은 두 교회를 통해 하나님 나라의 귀중한 사명을 잘 감당하는 교회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아동부 설교와 유치부 설교에서 모두 초대교회 성도들의 모습, 소래교회 성도들의 모습을 차례로 살펴보며 두 교회의 공통점을 살펴본다. 그리고 하나님이 지금도 하나님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교회를 통해 일하고 계심을 깨닫게 된다. 각자가 속한 교회가 하나님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교회가 되도록 기도하고 실천하는 어린이가 되기를 기대한다. 6월 마지막 주인 다음주 예배에서는 '하나님 나라를 위해 헌신한 평양 산정현교회'를 주제로 데살로니가전서 1장 6~7절 말씀으로 예배한다.

*총회 교육자원부 유튜브 채널 예배영상 바로가기
/총회교육방송센터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