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나라 사명을 받은 나

하나님 나라 사명을 받은 나

[ 예배,함께드려요 ] 5월 첫째주 아동부·유치부 예배영상

총회교육방송센터
2023년 06월 01일(목) 09:14
5월 첫째주 아동부 예배영상.
5월 첫째주 유치부 예배영상.
성경본문 : 사무엘상 3장 1-21절

새로운 달과 함께 열리는 5단원의 주제는 '하나님 나라 사명을 받은 나와 우리'다. 어린이주일로 지키는 첫째 주일 예배에서는 어린 사무엘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하나님 나라 사명을 받은 나'에 대해 알아본다. 하나님의 말씀이 희귀하고 계시가 흔히 보이지 않던 시대에 하나님은 어린 아이였던 사무엘을 부르셨다. 어머니의 간절한 기도 끝에 태어난 사무엘은 젖을 뗀 직후부터 엘리 제사장에게 맡겨져 성막에서 자랐다. 그러던 어느날 잠자리에 든 사무엘을 부르는 소리가 들렸다. "사무엘아~ 사무엘아~."

사무엘은 엘리 제사장이 부르는 소리라고 생각해 곧장 엘리 제사장에게 갔지만, 사무엘을 부른 것은 그가 아니었다. 의아하게 생각하며 잠자리로 돌아온 사무엘은 또다시 자신을 부르는 소리를 들었지만 역시 엘리의 부름이 아니었다. 이렇게 세 번째 사무엘이 자신을 부르는 소리를 들었을 때, 엘리 제사장은 비로소 하나님이 사무엘을 부르신다는 것을 깨달았다. 하나님께서 다시 한 번 사무엘을 부르셨을 때, 사무엘은 엘리 제사장의 조언에 따라 "말씀하옵소서 주의 종이 듣겠나이다"하고 대답했다. 사무엘을 부르신 하나님은 앞으로 하실 일들을 사무엘에게 말씀하셨다.

하나님은 비록 어린 아이라고 할지라도 뜻대로 행하는 자를 부르시고, 그에게 하나님 나라의 사명을 맡기시는 분이다. 아동부 설교에서는 사무엘과 엘리, 그리고 사무엘의 이야기를 애니메이션극으로 만나며 하나님의 부르심을 깨닫도록 돕는다. 유치부 설교에서 역시 사무엘을 부르신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며 아이들을 향한 하나님의 부르심을 발견할 수 있다. 어린이 주일 예배를 통해 하나님께서 우리를 부르신다는 사실을 알고, 그 부르심에 기쁨으로 응답하며 순종하는 어린이들이 되기를 소망한다. 다음 주일은 어버이 주일로 지키며, '하나님 나라 사명을 이어받은 나'를 주제로 디모데후서 1장 5~7절 말씀으로 예배한다.

*총회 교육자원부 유튜브 채널 예배영상 바로가기
/총회교육방송센터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