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가정 위한 여름사역 콘텐츠 제공

교회·가정 위한 여름사역 콘텐츠 제공

[ 정보광장 ] 꿈미 '5G VBS' 시스템 제시 … 신학생 위한 무료 온라인 강습회도

한국기독공보
2024년 04월 22일(월) 08:08
지난 해 VBS 강습회 모습.
(사)꿈이있는미래(이하 꿈미, 대표 : 김은호)가 교회와 가정에 최적화된 2024년 여름성경학교 시스템 '5G VBS'를 전국교회에 내놓는다.

방학에 진행하는 성경학교를 의미하는 'VBS(Vacation Bible School)'는 △교회 △가정 △온라인 △가족여행 △꿈미캠프 등 다섯 개의 그룹(5G) 별로 상황과 환경에 맞는 맞춤형 여름사역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소장 주경훈 목사는 "수많은 가치관이 혼재된 시대 가운데 우리 다음세대의 정체성이 흔들리고 있다"며, "이번 VBS는 우리의 다음세대가 하나님 나라 백성의 정체성을 분명히 하고 살아가도록 도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꿈미의 올해 여름성경학교 주제는 '다니엘 제너레이션'으로, 다니엘과 세 친구 이야기를 통해 바벨론과 같은 세상 속에서 하나님의 백성으로 뜻을 정하여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하나님의 백성은 뜻을 정해요', '하나님을 믿으며 용감하게 살아요', '기도하는 사람은 하나님을 드러내요' 등 세 과로 구성돼 있으며, 교회에서 캠프를 진행할 경우에는 교재, 영상, 찬양, 지침서, 설교자료 등을 보급한다. 가정이 교육의 장이 될 경우 부모가이드 영상과 교재를 제공한다.

강습회는 5월 25일부터 한달간 서울을 비롯해 7개 지역에서 진행되며, 전국 강습회에 앞서 5월 17일 오후 7시 신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온라인 강습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은 꿈미 홈페이지(www.coommi.org)에서 하면 된다.

사단법인 꿈이있는 미래는 오륜교회가 교회교육의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설립한 기관이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