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의 식탁 이야기 외 3권

예수의 식탁 이야기 외 3권

[ 신간소개 ]

김동현 기자 kdhyeon@pckworld.com
2024년 04월 01일(월) 10:39
예수의 식탁 이야기

김호경/두란노

현대의 그리스도인들이 성경의 이야기를 이해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약 2000년의 시대적·문화적 차이라는 큰 벽이 있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신학자로서 이러한 벽을 넘어 예수 그리스도의 말과 행동의 의미를 설명한다. 특별히 저자는 예수 그리스도의 식탁에 둘러앉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구원의 의미와 하나님 나라가 어떠한 모습인지를 말한다. 저자는 식사야말로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을 잘 드러내는 일상이라며 식탁 교제에서 생겨나는 다양한 삶의 모습을 통해 우리가 누구이며, 어떻게 살아야 할지를 제시한다.



신약성경해설

김창선/한국성서학연구소

독일 신학계의 최신 연구 결과를 성경 본문의 흐름에 따라 반영한 신약성경 개론서다. 학문적 지식들에 대해 교리 위주의 단답형·암기식 성경공부 방식에서 벗어나 서술적 방식으로 설명함으로 성도들을 포함한 신학 입문자들의 눈높이에 맞췄다. △신약성경 기초 다지기 △신약성경 각 권으로의 초대 등 총 2부로 구성된 이 책은 신약성경이 어떤 책인지부터 각 권에 대한 세부적 설명까지를 담고 있다. 전통적인 시각에만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성서학자들의 중요한 연구 결과들을 진솔하게 소개함으로서 신학과 교회 현장 사이의 가로놓인 간격을 극복하고자 시도한다.



모든 사람을 위한 신약의 구약 사용 안내서

그레그 러니어/IVP

신약성경에는 구약의 언어와 이미지, 메시지가 곳곳에 자리하며 이를 통해 하나님의 구원 역사의 면면을 보여준다. 신약의 구약 사용은 성서학의 중요한 주제 중 하나이지만, 관련 연구들을 너무 전문적이어서 성도들이 접근하기 어려울 때가 많다. 이 책은 신약성경에 인용된 구약의 말씀들을 쉽고 체계적으로 해석해 복음, 예수 그리스도, 교회를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불어 누구나 신약 속 구약을 연구하고 그 의미를 누릴 수 있도록 유용한 도구를 제시함으로서 접근성을 높였다. 초기 기독론, 칠십인역, 바울 서신, 은유 이론과 언어학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저자의 폭넓은 설명이 인상적인 책이다.



야곱뎐

다니엘 오/세움북스

청년 작가의 신선한 관점이 돋보이는 성경 인물 탐구서로, 속이는 자요 미달자인 '야곱'에 대해 다룬 책이다. 저자는 야곱이 특별하고 대단하지도 않았으며, 그가 꿈꾸고 바라는 포부에 비해 턱없이 적은 역량을 가졌던 인물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저자는 많은 부분에서 부족했던 야곱의 신앙 인생이 오늘날 우리에게 많은 메시지를 준다며 야곱의 삶을 주목한다. 저자는 요람에서 무덤까지 야곱의 일대기를 입체적으로 그려내며 그 안에 역사하신 하나님의 손길과 잔잔한 위로를 전한다. 무한경쟁과 스펙 만능주의 등 치열한 삶을 살아가는 오늘날 그리스도인들에게 감동과 위로, 희망을 주는 책이다.




김동현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