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건 운동 전개하는 청년회전국연합회는?

재건 운동 전개하는 청년회전국연합회는?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24년 01월 10일(수) 14:42
청년회연합회 재건대회에서 청년들이 권역별 모임을 갖고 있다.
청년회전국연합회(회장:이중지)는 복음주의 신앙과 섬김의 정신에 입각해서 지노회와 지교회를 섬기며 연합하여 청년 선교활동을 전개하고 청년 부흥운동을 목적으로 세워진 단체다.

이중지 회장은 "전국 각 지역을 섬기는 기독교 청년 리더십들이 연합해 말씀, 예배, 선교를 주제로 기도하고, 지역 청년연합회를 재건해 지교회의 청년들을 섬기며 복음통일과 한반도 청년세대의 연합을 준비하고 있다"며 "청년들이 미전도 종족으로 줄어드는 현 시대에 모든 세대가 연합하여 청년과 다음세대를 세워갈 수 있도록 알리며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의 연합을 도모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장청은 현재 주요사업으로 공동체 성경읽기 운동, 온라인 바이블 클래스, 청년 예배자 아카데미, 거리예배자 전국연합모임, 기독교 상담 프로그램, 권역별 연합예배, 복음통일 정기기도회 등을 진행하고 있다.

공동체 성경읽기 운동은 1년 1독 프로그램으로, 성경 일독을 통해 말씀과 동행하는 청년 그리스도인을 양성하는 목적이다.

온라인 바이블 클래스는 청년 강사들과 함께 구약 및 신약 성경의 흐름과 역사를 배우는 과정이다. 온라인 줌을 활용해 12주 주말반으로 운용된다. 청년 예배자 아카데미도 온라인 줌으로 열리며, 예배자들의 영성 회복을 위한 강의와 질문 위주로 진행된다.

거리예배자 전국연합모임은 문화공연과 버스킹을 통한 복음전도 사역이다. 기독교 상담 프로그램은 청소년과 청년의 심각한 중독문제를 복음적인 상담을 통해 회복을 돕는 과정이다.

신동하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