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사역자 배출, 차별화 정책으로 경쟁력 강화

우수 사역자 배출, 차별화 정책으로 경쟁력 강화

총회 군경교정선교부, 군종사관후보생 선발시험 설명회 개최

임성국 기자 limsk@pckworld.com
2023년 11월 08일(수) 12:43
총회 군경교정선교부는 7일 장신대에서 군종사관후보생 선발시험 1차 설명회를 가졌다.
"한 영혼을 그리스도께로! 100만 장병을 한국교회로!"

총회가 우수한 군선교 사역자 양성을 위한 차별화된 정책을 통해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군경교정선교부(부장:김영철)는 지난 7일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군종사관후보생 선발시험을 대비한 집중교육 1차 설명회를 갖고, 군종목사 관심자 및 군선교 희망자를 대상으로 군선교 사역에 나설 2024년 군종목사 선발 과정을 소개했다.

총회는 우수한 군종사관 후보생 배출을 위해 선발시험에 응시할 예비 후보생에게 학습 방법을 제시하고, 시험을 위한 교재 및 강의 자료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이날 설명회에서는 군종목사단을 소개하는 홍보 영상이 상영됐고, 하경택 교수와 김성중 교수의 격려사, 멘토와의 교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국방부가 주관한 군종사관후보생 선발시험에 응시 가능한 예비 후보생은 국방부 장관이 지정한 신학대학에 재학 중인 사람으로 사상이 건전하고 품행이 단정하며, 체력이 건강한 병역의무 가능자이다. 대학교 1학년 혹은 2학년에 재학(휴학) 중이여야 하며, 군인사법 제10조 제2항의 결격 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 선발시험은 서류심사를 거쳐 국어, 사회, 한국사, 윤리, 영어 등 필기시험, 조직과 직무역량을 평가하는 면접시험, 신체검사, 인성검사, 신원조사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가 결정된다.

총회 국내와군특수선교처 문장옥 총무는 "장신대 1차 군종사관후보생 선발시험 설명회에 이어 2024년 봄에는 2차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우수한 군선교 사역자 배출을 위한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군선교와 군선교 사역자들을 위한 한국교회의 변함없는 기도와 사랑을 요청한다"고 전했다.


임성국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