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 성경 이야기 세계가 주목

조병호 박사, 글로벌처치네트워크리더스 컨퍼런스에서 발표

한국기독공보
2023년 03월 20일(월) 10:33
조병호 목사 가족들이 함께 컨퍼런스에 참석해 10분에 성경전체 이야기를 발표하고 있다.
본보에 '통으로 읽는 성경'을 연재 중인 조병호 목사(성경통독원장)가 최근 열린 글로벌처치네트워크 리더스 컨퍼런스에서 '10분에 성경 전체 이야기(The whole bible story in 10 minutes)'를 발표해 주목을 받았다. 이번 발표 내용은 '통으로 읽은 성경'의 원고(본보 ① 10분에 성경 전체 이야기-구약, ② 성경전체를 10분에-신약)이다.

이번 발표에 대해 참석자들은 "성경 전체를 10분 안에 정리해서 말하는 것은 놀라운 직관이며 통성경 방법이었기에 가능한 일"고 전하면서 특히 구절 중심으로 집중 연구되는 서구 신학에서는 성경 '전체'를 다룬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라고 평가했다.

글로벌처치네트워크(GCN: Global Church Network)는 제임스 데이비스 박사(Dr. James O. Davis)와 빌 브라이트 박사(Dr. Bill Bright, CCC설립자)가 아직 예수를 알지 못하는 세계 곳곳의 10억 명의 사람들을 구원받게 할 목적으로 2002년에 설립한 전 세계 네트워크 기구이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