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어서오세요 파라솔처치입니다 외 1권

김동현 기자 kdhyeon@pckworld.com
2023년 08월 18일(금) 14:35
어서오세요 파라솔처치입니다

장상태/생명의말씀사

화려하고 멋진 도심은 늘 수많은 인파로 북적인다. 그러나 그 사람들의 틈바구니에 고독과 소외로 고통받는 이들이 있다. 친구들의 괴롭힘 때문에 힘든 초등학생, 불면증으로 잠 못 드는 '골드 미스', 병으로 딸을 잃은 할머니…. 도심의 수많은 사람들 중 누구에게도 마음을 나누지 못해 이들은 메말라 가고 있다.

이 책은 이들의 이야기를 듣기 위해 거리로 나선 어떤 목사의 고민 듣기 사역, '파라솔처치'의 이야기다. 도심 속 덩그러니 놓여 있는 파라솔과 의자 두 개, 그리고 '고민을 듣습니다' 배너가 전부인 공간. 작고 초라해 보이지만 어디에도 마음을 털어놓기 어려운 이들이 찾아와 자신의 얘기를 나눈다. 외로움에 지친 이들의 이야기가 머물며 작은 교회가 되어가는 파라솔처치의 이야기가 인상적이다.





천로역정 주니어

존 번연/두란노

성경 다음으로 많이 읽히며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은 고전 '천로역정'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새롭게 돌아왔다. 곳곳에 삽입된 일러스트와 천로역정 루트를 한눈에 보여주는 지도, 그리고 십 대에 맞춰 각색된 글이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 책의 끝에 첨부된 독서지도안은 교회와 가정에서 천로역정의 내용을 보다 풍성하게 누리도록 돕는다.

주인공 '크리스천'은 멸망의 도시를 떠나 천국을 향해 간다. 여정 중에 크리스천은 유혹에 빠지기도 하고 악마를 만나기도 한다. 이 주인공 크리스천의 이야기는 신앙인이 거쳐야 할 영적 여정을 있는 그대로 생생히 묘사하고 있어 과거로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많은 신앙인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 이 책은 그 영감을 아이들도 누릴 수 있도록 초대하고 있다. 아이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책이다.


김동현 기자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