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선교 활성화 위한 '매뉴얼' 발간

총회 군경교정선교부

임성국 기자 limsk@pckworld.com
2023년 07월 08일(토) 22:28
교정선교의 이론과 실제를 통해 선교 활성화를 돕는 매뉴얼이 마련됐다.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군경교정선교부(부장:방승필)는 106회기부터 연구한 '교정선교 매뉴얼' 책자를 5일 발간했다.

교정선교 사역자 및 희망자들에게 교정선교의 이론과 실제를 소개하고, 교정행정에 대한 이해와 선교 활성화를 위해 제작된 매뉴얼은 교정선교의 역사와 개요를 시작으로 교정기관별 운영의 실제, 교정선교 활동의 실제와 참고 자료 등을 담았다. 특별히 교정기관에 대한 운영 사례 중 수용자 세례교육, 민영교도소 교육과정과 출소 후 사회복귀, 여자교도소 운영의 실제와 음악을 통한 교화, 구치소의 역사와 수용자 집중 인성교육, 직업훈련 제도 및 수용자 취업훈련 과정, 소년법 종류와 소년원 운영의 실제 등 구체적인 내용을 수록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교정시설 접견자 예의 및 교화프로그램 참여시 주의사항, 교정위원의 자질과 태도, 각종 행정서식과 교정 용어 등도 정리했다.

총회 국내와군·특수선교처 총무 문장옥 목사는 "교정선교 매뉴얼을 통해 어려운 여건 가운데서도 전국 56개 교정시설에서 활동하는 총회 소속 100여 명의 교정교역자들의 활동을 알리고, 전국 5만여 수용자와 1만 6000여 명의 교정공무원과 자원봉사자들을 복음화하고 선교하는 데 인식이 새로워졌으면 한다"며 "특히 교정선교 매뉴얼 발간이 교정선교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과 교정사역을 시작하려는 분들에게는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이다. 나아가 교정선교에 더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선한 영향력을 끼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임성국 기자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