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차별·폭력 문제와 상담에 관심 있는 교육생 모집

[ 여전도회 ] 사단법인 예장여연, 2023년 사업계획안 심의

최샘찬 기자 chan@pckworld.com
2022년 12월 13일(화) 16:21
가정폭력 관련 피해자와 가해자를 돌보는 전문 상담원 양성 교육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단법인 예장여연(대표이사:홍기숙)은 지난 6일 여전도회관 805호 회의실에서 제10차 이사회를 열고, 제2기 가정폭력전문상담원 양성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예장여연의 제2기 가정폭력전문상담 교육생 모집 기간은 12월 7일부터 1월 31일까지 이다. 교육은 여전도회관 2층 리루이시홀에서 현장으로 진행되며, 90% 교육 이수시 여성가족부 인증 수료증이 발급된다.

예장여연 가정폭력전문상담 교육은 여전도회원뿐 아니라 학생, 지역주민, 목회자 등 여성 차별·폭력 문제와 상담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수강료는 교재비를 포함해 20만 원이다.

한편 예장여연 이사회는 이날 2023년 신년도사업계획안을 심의했다. 예장여연은 2023년 가정폭력전문상담원뿐 아니라 성폭력전문상담원 양성교육도 시행하고, 여성주의 리더십 캠프도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예장여연은 부설 여성치유상담소(가칭)을 설치해, 가정폭력·성폭력전문상담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을 중심으로 전국의 여성들에게 전화 및 대면 상담을 진행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최샘찬 기자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