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분의 살아계심을 전하는 찬양이 되길"

이하기 신곡 BEYOND 발표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22년 07월 10일(일) 23:11
"이 때에 모세와 이스라엘 자손이 이 노래로 여호와께 노래하니 일렀으되 내가 여호와를 찬송하리니 그는 높고 영화로우심이요 말과 그 탄 자를 바다에 던지셨음이로다."(출애굽기15:1)

홀라이프워십(WLW)팀 리더이자 보컬 이하기가 지난 1일 신곡 BEYOND를 발표하며 뮤직비디오(https://youtu.be/WOGV4Gv1_TY)를 공개했다. 싱글앨범 BEYOND는 출애굽 때의 이스라엘 백성들의 경험을 시원한 모던락 장르로 표현한 CCM(Contemporary Christian Music)이다. 애굽의 문명이 가장 강한 힘이라 생각했지만 그들에게 임한 열 가지 재앙으로 인해 느꼈던 혼란스러움과 두려움, 또 홍해의 기적을 통한 승리의 환희가 담겨져 있다.

'이하기'는 2008년 국제 아카펠라 대회에서 베스트 보컬상을 수상한 이후 팝과 재즈, OST,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에서 보컬 및 트레이너로 활동하며 다수의 앨범을 발매했다. 2020년부터 홀라이프워십팀의 리더로 활동하는 이하기는 "이번 앨범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고, 많은 사람들에게 그분의 살아계심을 전하는 찬양이 되길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생수가 흐르는 찬양 Vol.1' 앨범과 '내가 주와 함께' '호산나' '부활의 소망' '부르짖으라' 등의 싱글을 발표했던 이하기의 이번 앨범은 한요섭이 작곡 및 편곡을 했으며, 연주는 이하기와 함께 오랫동안 호흡을 맞춰온 C.ELO 밴드가 맡았다.


최은숙 기자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