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숙한 여인

[ 가정예배 ] 2022년 5월 30일 드리는 가정예배

정인자 목사
2022년 05월 30일(월) 00:10
정인자 목사
▶본문 : 잠언 31장 10~31절

▶찬송 : 412장



우리 인생의 가치관의 변화, 문화의 변화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를 보이고 있다. 그리고 이런 사회적인 분위기의 요구에 의해 여성들이 사회 각층계에서 남성들 못지않게 능력을 발휘하며 크게 두각을 나타내기도 한다. 오늘 이 시대가 요구하고 있는 현숙한 여인은 어떤 사람일까?

첫째, 현숙한 여인은 가정을 위해 수고한다(10~19절). 그리고 일 잘하고 재물도 잘 관리한다(11절). 아내가 열심히 일하는 가정은 남에게 신세를 질 이유가 없다는 것이다. 그는 양털과 삼을 구하여 부지런히 손으로 일하며(13절) 상고에 배와 같아서 먼 데서 양식을 가져오며(14절) 일찍 일어나 그 집 사람에게 식물을 나눠 주며 여종들에게 해야 할 일을 정하여 맡기며(15절) 일꾼들을 잘 다스릴 줄 안다는 것이다. 밭을 살 때는 깊이 생각하며 그 손으로 번 것을 가지고 포도원을 사며(16절) 자기의 무역하는 것이 이로운 줄 알고 밤에 일찍 등불을 끄지 않고(18절) 곤고한 자에게 손을 펴며 궁핍한 자를 위하여 손을 내밀며 눈이 와도 걱정 없도록 그녀의 집 사람들에게 붉은 옷을 입히는 부지런함과 지혜가 있다고 말씀한다.

둘째, 현숙한 여인은 덕을 세운다(20~29절). 현숙한 아내는 가정의 살림을 능력있게 운영하며, 더 나아가서 남을 도울 줄 안다는 것이다(20절). 남편에게 선을 행하고 그 자녀들을 잘 가르치며, 집안 사람들을 잘 돌보고, 가난한 이웃을 불쌍히 여기며 부지런하며 지혜로우며 적극적인 능력을 발휘하는 여인이다(26절). 그리고 현숙한 아내는 남편을 잘 내조한다. 그 결과 남편은 유력한 지도자가 된다(23절). 현숙한 아내는 남편이 어려울 때 돕고 남편에게 용기를 북돋아 주고 남편의 부족함이나 약점을 덮어주며 여러 사람들 앞에서 지혜롭게 대변하며 남편을 인정하고 존중한다(12절). 그러므로 그녀는 자식들과 남편으로부터 여러 여자보다 뛰어나다는 존경과 칭찬을 받게 된다.

셋째, 현숙한 여인은 여호와를 경외한다(30~31절). 현숙한 여인은 단지 정숙한 여인이거나 교양있는 여인의 이미지가 아니라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곧 하나님을 경외하는 삶의 구체적인 내용을 가진 자로서 하나님의 규례와 명령을 따라 순종하는 여인이다. 오늘 본문에서는 "고운 것도 거짓되고 아름다운 것도 헛되나 오직 여호와를 경외하는 여자는 칭찬을 받을 것이라"(30절)라고 말씀한다. 하와의 실패는 사단의 말을 듣고 선악과를 먹은 것이다.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것 같아서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했다. 현숙한 여인이 되기 위해서 우리는 하나님 앞에서 경건된 삶을 살아야 하며. 무슨 일이든지 기도하는 여인이 되어야 한다. 한나가 기도하는 가운데 아들을 얻음으로 엘가나의 가정은 복을 받았다.

"누가 현숙한 여인을 찾아 얻겠느냐 그 값은 진주보다 더하니라"(10절). 가정을 위해 수고하고 덕을 세우며 여호와를 경외하는 경건한 아내로 인해 천국 같은 가정이 되어 행복한 삶을 누리기를 소망한다.



오늘의기도

하나님을 경외하는 현숙한 여인들로 인해 사람들에게 덕을 끼치며 하나님의 영광이 드러나는 복된 가정으로 회복되게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정인자 목사/발포사랑교회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