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소방선교후원회, 박요셉 신임회장 선출

25일 총회 개최, 새 조직 구성

임성국 기자 limsk@pckworld.com
2022년 04월 26일(화) 17:25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소방선교후원회는 4월 25일 배곧 좋은교회에서 2022년 총회를 열어 신임 임원을 선출하는 등 새 조직을 구성하고 회무를 처리했다. 신임회장에는 박요셉 목사(배곧 좋은교회), 수석 부회장에는 손병렬 목사를 선출했다.

이날 총회 개회예배는 박요셉 목사의 인도로 신종천 장로의 기도, 부총회장 이순창 목사의 '심령의 가난함으로' 제하의 설교와 축도, 총회국내와군특수선교처 총무 문장옥 목사의 코이노니아 및 광고 등으로 진행됐다. 예배 후 진행된 총회에서는 사업보고 및 회계보고를 진행하고 임원을 선출했다. 정기후원과 비정기 특별후원 등의 후원회비 안건도 논의했다.

총회소방선교후원회는 사업보고를 통해 지난 2019년 11월 인천계양소방서 방문을 시작으로 지난 4월 옥계119안전센터, 재난현장 등을 방문해 소방관 등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사역을 지속하고 있으며, 이후에도 총회소방선교협의회와의 협력을 통한 소방관 지원 및 예배, 선교 활성화에 힘을 쏟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신임 회장에 선출된 박요셉 목사는 "재난 재해 현장이 증가하고 소방 공무원들의 역할과 활동도 점차 중요해지고 있지만, 이들을 향한 선교 사역과 관심은 부족해 소외된 사역으로밖에 볼 수 없다"며, 특별히 "소방선교가 코로나19 이후 위축됐지만, 이제는 더욱 힘을 내 소방관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일을 확대하고, 소방관들의 활동 편의를 위해 한국교회가 마음과 힘을 모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 목사는 특별히 임기 내 소방선교협의회와 긴밀히 협력해 전국 소방신우회 조직 설립과 이를 통한 네트워크 강화, 소방관 위로 방문 등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신임원 명단.

▲회장:박요셉 <부>손병렬(수석) 신관우 최승인 신종천 오봉희 ▲총무:박봉근 ▲협동총무:공훈 김후식 ▲서기:안창진 <부>남형우 ▲회계:정찬덕 <부>김일량 ▲감사:강성봉 김재봉

임성국 기자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