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興청 망望청', YWCA 100주년 청년 공모전

최샘찬 기자 chan@pckworld.com
2022년 04월 18일(월) 10:16
YWCA가 100주년을 맞아 청년 대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한국YWCA연합회(회장:원영희)는 오는 20일 100주년을 맞아 '정의, 평화, 생명'의 가치를 주제로 한 '흥興청 망望청' 프로젝트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 대상은 만 14세부터 35세까지 청년이다.'흥興청 망望청' 프로젝트는 이름과 같이 청년들이 흥하도록 응원하고, 청년들이 소망하는 세상을 이루기 위한 지원을 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프로젝트 결과물은 에세이, 포스터, 동영상, 노래, 게임과 같은 문화 콘텐츠뿐 아니라 환경운동과 시민운동과 같은 사회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불어넣는 활동들, 지역사회를 돕는 모든 실천이 포함된다.

접수는 5월 6일까지이며,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5월 27일 최종선발팀이 발표된다. 선발팀은 최대 1000만원 지원금과 함께 관련 멘토링과 후속프로젝트 등이 제공된다.

YWCA는 "100주년을 맞아 사회에 만연한 다양한 문제들을 청년의 시각에서 바라보고 해결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기대한다"라며, "차별 폭력 배제 불평등 없이 모든 사회적 약자들이 보다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YWCA 100주년 기념식은 오는 20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온라인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되며 전 세계YWCA가 참여하며, 실시간 수어 통역도 제공한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