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신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서 우수대학 선정

차유진 기자 echa@pckworld.com
2022년 03월 18일(금) 17:49
아신대 국제교육원장 이한영 부총장(우)이 정홍열 총장에게 교육부로부터 받은 우수대학 인증패를 전달하고 있다.
아신대학교(총장:정홍열)가 지난해 교육부가 진행한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IEQAS)'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

교육부, 법무부, 한국연구재단이 진행하는 교육국제화역량인증제는 대학의 △국제화 전략 △유학생 선발 및 관리 △적응지원 프로그램 등을 평가하는 제도로, 외국인 유치 확대와 내국인 학생들의 국제화 역량 강화를 위해 도입된 제도다.

아신대는 불법체류율, 선발 및 입학 적절성, 외국인 유학생 학업·생활 지원, 유학생 공인 언어능력, 유학생 만족도 및 관리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이를 통해 아신대는 향후 외국인 유학생 비자 발급 간소화와 외국인 장학생(GKS) 대학 선정시 가산점 등의 혜택을 받게 됐다. 인증 기간은 2023년 2월까지다.

국제교육원장을 맡고 있는 이한영 부총장은 '50년 가까이 이어진 외국인 지원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학 교육을 통한 국제사회 발전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2021년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에 지원한 학교는 132곳이며, 아신대를 포함해 25곳이 우수인증을 받았다.


차유진 기자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