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인생, 어떻게 살 것인가신가'외 5권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22년 02월 18일(금) 15:06
인생, 어떻게 살 것인가

J.D.그리어/생명의말씀사

그리스도인으로서 소명에 대해 고민하는가? 모든 그리스도인에게는 '이미' 받은 소명이 있다. 그리스도인에게 가장 귀한 것은 '복음'이고, 모든 그리스도인이 주님으로부터 부여받은 소명은 복음을 위해 사는 것이다. 물론 우리는 각자 선 자리가 다르고 받은 재능이 다르지만 우리가 예수님을 따르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고 진정으로 그분의 말씀이 참되다고 믿는다면, 그분이 내리신 명령과 임무가 동일하게 우리 삶의 모든 결정을 좌우할 것이다. 이제라도 스스로 그린 안락한 삶, 심지어 '의미 있는' 삶을 지우고, 주님이 말씀하신 가장 귀한 것을 붙들어야 한다.



천국의 숲 그림묵상

이은혜/두란노

누구나 인생에 광야가 있다. 아무도 그 곳을 피해갈 수 없다. 그 속에서 나의 죄를 발견하고 뼈아픈 회개의 시간들을 겪고 나면 비로소 하나님을 직면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하나님 안에서 자유함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저자도 삶에서 동일한 경험을 했다. 하나님을 만나고, 삶의 여러 문제를 겪으며 광야를 지났고, 그 속에서 하나님의 사랑을 몸소 체험했다. 삶의 이 모든 과정에서 느낀 것들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했고, 그 묵상들을 '천국의숲'이라는 이름으로 나누었다. 이미 SNS를 통해 많은 사람에게 공감과 위로와 도움을 줄 수 있었던 저자는 그것이 하나님이 저자에게 주신 사명이자 비전이라고 생각해 꾸준히 그림 묵상을 나누고 있다.



30분 성경 드라마

크레이그 바르톨로뮤·페이지 베노스키/IVP

하루 30분씩 30일이면 성경의 전체 이야기를 파악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성경 개관서다. 역대 최고의 베스트셀러 도서인 성경은 세상의 창조에서 시작해서 역사의 완결로 끝나는 하나님의 위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에게 성경을 읽는 경험은 자물쇠로 잠긴 커다란 문을 억지로 열려고 애쓰는 것과 같다. 이 책은 그 잠긴 문을 열어, 보통 사람이 성경을 읽고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준다.



하늘 가는 순례자

존 번연/도서출판 세북

'제2의 성경'이라고 할 수 있는 '천로역정'의 저자 존 번연은 영적 위기의 시대에 우리에게 "천국을 갈망하라"고 선포한다. '천로역정'의 씨앗이었던, 본서를 통해 저자는 지금의 독자들에게 천국을 향하여 "상을 받도록 질주하고, 매진하고, 지속적으로 달음질하라"고 촉구하고 있다. 이 책은 현실에 안주하고 있는 많은 독자들에게 강한 영적 자극을 전하며 다시금 잃었던 천국 소망으로 심령을 채워준다.



간 큰 가족의 우당탕탕 세계여행(자녀교육 비전트립 아프리카편)

김형윤/YAS

평범하지만 평범하지 않은 간 큰 가족의 세계여행 이야기다. 어린 자녀 2명과 함께 4명의 한 가족이 386일 동안 45개국을 다니며 4만 여km의 운전, 수십 번의 비행기와 버스, 기차와 배를 타고 좌충우돌한 세계여행 이야기가 담겼다. '일단 한다, 지금 한다, 하고 본다'는 정신으로 세계일주의 꿈을 온 가족 전체가 함께 이뤄낸 용기와 실천력의 기록들이 많은 이들에게 도전을 전한다.



본 어게인 : 신의 생명으로 다시 태어나다

김리아/신의정원

이 책은 새사람의 권세가 보여주는 비전과 자원, 언어와 기도생활, 그리고 재정에 이르기까지, 그 기적 같은 생명이 어떻게 구체적인 일상에서 어둠의 권세를 멸하고 세상을 이기는 능력을 줄 수 있는지를 밝힌다. 생명의 진수가 펼쳐질 때 우리는 그간 얽매였던 생명의 모조품을 알게 된다. 육의 생명은 우리를 살게 하는 것 같으나 실은 세상의 노예가 되게 만들고, 허상을 쫓다가 결국 제 발로 무덤으로 걸어 들어가게 한다. 특별히 각 장의 마지막에 배치된 '깨어남 포인트(AWAKENING POINT)'는 핵심을 다시 한 번 정리하고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