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당교회 비전아트홀 개관

스페이스아이와 MOU, 다양한 문화콘텐츠 협력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22년 02월 15일(화) 15:37
충북노회 청주 상당교회(안광복 목사 시무)가 비전아트홀(Vision Art Hall)을 개관하고, 지난 13일 스페이스아이(미와십자가교회, 오동섭 목사 대표)와 업무협약식(MOU)을 진행했다.

상당교회는 스페이스아이와 MOU를 맺고, 교회 내 문화사역과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문화콘텐츠 협력사역을 진행하기로 했다.

상당교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며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위한 창의적인 강연, 공연, 콘서트, 집회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실행할 수 있는 비전아트홀을 개관했다. 비전아트홀은 다양한 문화 행사를 위한 음향, 영상, 조명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교회는 물론 지역사회에서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안광복 목사는 "비전아트홀은 선교적교회를 지향하며 신학적 미학의 관점에서 기획됐다"면서 "신앙, 생활예술, 일상이라는 틀에서 성도들이 하나님의 아름다움과 숭고함을 경험하며 지역사회를 향한 선교적 실천이 이루어지는 문화목회, 문화선교의 새로운 공간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비전아트홀은 교회와 지역사회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연결하는 문화선교의 허브 공간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공유하는 공적인 공간으로써 복음을 전할 계획이다.

스페이스아이 오동섭 목사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교회 공간 활용이 위축되고 지역사회와 어떻게 소통하며 복음을 전할 것인지에 대한 막막한 상황에서 상당교회의 비전아트홀은 포스트 코로나, 위드 코로나 등 뉴노멀 시대에 문화선교 통한 지역사회의 새로운 선교적 대안이 될 것"이라며 기대했다.

한편 상당교회는 복음, 문화, 선교의 핵심가치를 중점으로 충청지역과 국내외 선교를 활발하게 진행해왔으며,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비전아트홀을 중심으로 창의적인 올라인(All Line)문화선교사역을 계획하고 있다. 스페이스아이는 공간문화기획으로 그동안 연극, 콘서트, 미술전시, 문화강연 등을 진행해왔으며 선교적 공간기획으로 교회 내외 다양한 문화예술공간을 기획하며 기독교 문화예술에 전반적인 사역을 활발하게 수행해 왔다.
최은숙 기자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