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신도지도자 양성 교육기관 '2022 신입생' 모집

[ 평신도 ]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21년 12월 29일(수) 14:26
영성과 지성을 겸비한 평신도 지도자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이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남선교회전국연합회(회장:전학수) 산하 평신도교육대학원(이사장:노복현, 원장:손달익)이 제35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서울캠퍼스 80명, 남부캠퍼스 30명이다.

자격은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총회에 소속된 남선교회 회원 및 타교단(예장통합 인정) 남선교회 회원으로 하며, 부부 등록자는 혜택이 있다.

구비 서류는 입학원서, 담임목사 추천서, 지노회 남선교회연합회장 추천서, 사진, 가족관계증명서 등이다.

원서는 2월 7일 접수 마감하며, 전형 일정은 2월 8일 서류심사 후 9일 면접에 이어 10일 합격자를 발표한다.

평신도교육대학원에 입학하면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교수진으로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6~9시 2년 4학기 과정으로 수업을 받는다.

수업 과목은 신학서론, 구약학 개관, 예배학개론, 현대신학, 교회음악의 이해, 기독교교육 개론, 한국교회사, 기독교 영성훈련, 장로교회사, 평신도신학, 신약신학, 헌법, 선교신학, 교회정치 등이다.

평신도교육대학원 이사장 노복현 장로는 "남선교회전국연합회는 평신도 지도자 양성을 위해 평신도교육대학원을 설립하여 교육해왔다"며, "성경과 장로교의 교리와 역사를 깊은 신학적 바탕에서 배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전국장로회연합회(회장:유재돈) 산하 한국장로대학원(이사장:이흥순, 원장:박래창)은 2월 25일까지 제25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총회 소속 장로와 피택장로이며, 예장 교단이 인정하는 타교단 장로도 가능하다. 성별, 연령, 학력에 제한이 없고 90명 내외로 모집한다.

전형 방법과 일정은 3월 2일 서류심사에 이어 3월 중 합격자를 발표하고 오리엔테이션을 갖는다.

한국장로대학원의 학제는 2년 4학기 과정이며, 월 2회 목요일 오후 6~9시 영락교회 50주년기념관에서 수업이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구약학, 신약학, 예배와 영성, 글로벌리더십, 인문학적 교양, 교회와 장로직(역할론), 교육과 상담, 문화와 선교, 교회정치와 행정, 크리스천 코칭, 조직신학, 기독일반 등이다.

한국장로대학원 원장 박래창 장로는 "한국장로대학원은 최고의 교수진으로부터 수준 높은 교육을 통해 전문가적 식견을 배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밝혔다.

신동하 기자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