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의 부르심에 응답하라"

코로나와 기후위기에 맞는 대림절 묵상집 발간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21년 10월 27일(수) 17:17
2021 대림절 말씀묵상집 '창조의 부르심에 응답하는 그리스도인'(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 펴냄)이 발행됐다.

이번 대림절 말씀묵상집은 생태학적 가치를 지닌 30개의 성경구절을 중심으로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과 목회자모임인 '아드폰테스' 소속 목회자들이 '지구를 보살피라'고 하신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하는 말씀연구가 수록됐다.

그리스도인이 창조의 부르심에 응답한다는 것은 무슨 의미일까? 그것은 하나님께서 주신 말씀을 통해 사명을 분별하는 것을 우선해야 한다는 뜻이다.

이에 본서는 성경을 통해 시대적 사명을 분별하는 성숙한 그리스도인을 위해 30일 동안 묵상할 수 있도록 구성했는데, 특히 '아드폰테스'의 30여 명의 목회자들이 각자의 목회 현장에서 신음하는 창조세계와 그 안에서 힘겹게 살아가는 이들을 끌어안고 묵상한 말씀을 엮어 코로나와 기후위기 상황에서 맞이할 대림절 기간에 꼭 필요한 묵상집으로 눈길을 끈다.

묵상은 하루 한 편씩 30일 동안 진행한다. 대림절이 아니어도, 창조 돌봄을 준비하는 청소년이나 청년, 교회 내 환경 소모임 차원에서 함께 말씀을 묵상하며 생활 훈련에 활용해도 좋다. 또 소모임으로 모여 함께 묵상함으로 개인과 공동체 모두에게 창조신앙을 성장시키고 지구를 돌보고 지키라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듣고 응답할 수 있도록 체계를 갖추었다.
최은숙 기자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