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로대학원 상반기 감사 결산

[ 평신도 ]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21년 09월 23일(목) 09:23
전국장로회연합회(회장:이승철) 산하 한국장로대학원(이사장:이흥순, 원장:박래창)이 현안 처리를 위해 제43차 정기이사회를 13일 한국기독교연합회관 르비딤홀에서 소집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 정기이사회 의결사항인 이사 증원에 따른 정관 개정을 면밀히 연구 후 차기 회의에 보고하는 것으로 유보시켰다. 당시 이사회는 이사 구성인원을 '20인 이내'에서 '30인 이내'로 조정했다.

또한 보고사항으로 학사 경과, 2021학년도 상반기 감사 및 결산, 추경운영안 등을 공유했다.

한편 한국장로대학원의 학제는 2년 4학기 과정이다. 입학 하면 다양한 신학 과정과 리더십, 인문학, 행정, 상담 등을 배우게 된다.

2021학년도 하반기 강의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조정될 수 있으나 예정된 계획은 △예배하는 우등생으로서의 장로의 정체성(한일장신대 명예총장 정장복 목사) △축복을 유통하는 삶(서울여대 장경철 교수) △미국의 쇠퇴, 바이든의 등장, 미중관계 그리고 북한(이화여대 박원곤 교수) △팬데믹 이후의 미래, 고객의 대이동에 준비되어 있는가?(카이스트 이경상 교수) △민주사회를 위한 이중매듭:자유와 평등(장신대 이만식 교수) △종교다원적 상황과 기독교 복음(신일교회 배요한 목사) △디지털 전환시대 실천적 지혜로서 디지털 리더십(장신대 김효숙 교수) △예배와 음악(교회음악아카데미 김명엽 교수) △여호와를 하나님으로 삼은 나라(두레공동체 김진홍 목사) 등이 진행된다.

신동하 기자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