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청년학생운동 과거와 현재, 미래를 잇는다

NCCK 청년위, 26~28일 공개특강 진행

임성국 기자 limsk@pckworld.com
2021년 09월 03일(금) 13:44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이홍정) 청년위원회가 오는 26~28일 저녁 7시 서울제일교회에서 온·오프라인 방식의 공개특강 '기독청년학생운동, 어제와 오늘의 끊임없는 대화!'를 진행한다.

한국기독청년협의회EYCK, 한국기독학생회총연맹KSCF, 박형규목사기념사업회 길위의학교와 기독청년아카데미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특강은 기독청년학생운동의 초기부터 함께한 원로들에게 듣는 운동사를 조명하며 창조적인 운동을 이어가는 계기를 마련하는 데 목적을 뒀다.

26일 첫째 날에는 '한국 기독청년학생운동의 초기부터 함께한 원로에게 듣는 기독청년학생운동'을 주제로 김용복 원장(아시아태평양생명학연구원)과 안재웅 이사장(한국기독교민주화운동본부)이 강사로 나서 청년 시절부터 지속한 기독운동의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주민운동교육원 최종덕 이사, 기독청년아카데미 최철호 운영위원장은 '청년학생 때부터 지금도 기독운동을 이어가는 선배에게 듣는 기독청년학생운동'을 주제로 과거와 현재의 기독운동 스토리를 소개하며, 6명의 현장 활동가들을 통해선 각 단체의 활동 과 소회를 통해 미래의 기독청년학생운동을 그려나갈 예정이다.

특강신청 및 문의는 '기독청년학생운동특강'또는 전화 02)764-4116로.

임성국 기자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