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목회와말씀연구원 'Post M. Div. 학교'-온라인 과정 개설

새로운 시대에 맞는 실제적이고 건강한 목회자 양성 목표

임성국 기자 limsk@pckworld.com
2021년 09월 01일(수) 17:40
기독교 세계관에 입각해 이 땅에 하나님 나라를 세우고 교회를 섬기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미래목회와말씀연구원(이사장:김지철, 원장:박영호)이 새로운 시대, 새로운 목회를 이끌어나갈 목회자들을 돕기 위한 'POST M.Div학교'를 시작한다.

오는 27일부터 11월 1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 총 6주 동안 온라인 화상 플랫폼 줌(ZOOM) 방식으로 진행되는 'POST M.Div학교'는 시대에 맞는 실제적 목회를 준비하고, 건강한 목회를 위한 전문 사역자들의 강의와 멘토링 사역으로 진행된다. 강의에는 박영호 목사(포항제일교회)와 지용근 대표(목회데이터연구소), 유호현 대표(옥소폴리틱스), 오대식 목사(높은뜻덕소교회), 옥성득 교수(UCLA), 심용환 소장(심용환역사N교육연구소) 등이 차례로 나서며 멘토로는 Post. M. Div과정의 디렉터인 오대식 목사(높은뜻덕소교회), 신도배 목사(서울드림교회), 이호훈 목사(예수길벗교회), 박재필 교수(장로회신학대학교), 이길주 목사(C.S.I BRIDGE) 등이 참여한다.

미래목회와말씀연구원 이사장 김지철 목사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우리의 현실과 미래를 다양한 시각으로 조명하며, 교회사와 근현대사를 통해 한국교회의 역할과 방향에 대해 함께 모색하고, 목회멘토링 과정을 통해 이를 구체적으로 어떻게 목회현장에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멘토들과 대화하는 시간을 갖는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가운데, 새로운 목회 패러다임을 고민하는 목회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이라고 전했다.

참가 신청은 미래목회와말씀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문의는 전화 02)6310-6121로.

임성국 기자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