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CK, 탄소중립 실천 위한 콘텐츠 공모전 개최

'2050 탄소중립, 한국교회가 앞장서요!'

임성국 기자 limsk@pckworld.com
2021년 08월 03일(화) 10:40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이홍정)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2050 탄소중립, 한국교회가 앞장서요!'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지난 5월, 주요 교단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한국교회 탄소중립 선포식에서 다짐한 내용이 개교회에서 구체적으로 실천되고 확산되기를 바라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영상 부문과 표어, 기도문, 노래 부문으로 구분돼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에는 교회 내 탄소중립을 바라는 어린이, 청소년, 청년 등이 개인 혹은 팀별로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9월 초에 발표될 예정이다. 영상부문 최우수상에 100만 원을 수여하는 등 우수상과 장려상 등 총 380만 원의 상금을 수여 하며, 수상작은 한국교회 탄소중립 캠페인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응모 기간은 오는 9월 4일까지이며, NCCK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작품과 함께 이메일(ncckjpl@kncc.or.kr)과 홈페이지에 안내된 구글폼을 이용하여 접수할 수 있다.

NCCK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한국 교회가 탄소중립 실현을 이 시대 핵심적인 신앙적 과제로 고백하고 이를 위해 예언자적 사명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나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임성국 기자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