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민교회, 여름성경학교 교재 활용 영상 공개

유튜브 통해, 교회학교 교사 시점에서 전과정 진행

차유진 기자 echa@pckworld.com
2021년 07월 14일(수) 14:38
평북노회 성민교회가 제작한 총회 교육자원부 여름성경학교 교재 활용 영상. 홍융희 목사가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거리두기 단계 격상으로 여름 프로그램의 준비와 진행에 어려움이 커진 가운데 평북노회 성민교회(홍융희 목사 시무)가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교육자원부 교재를 활용한 여름성경학교 진행 영상을 공개했다.

'분홍 목사'라는 캐릭터로 교회 온라인 사역을 이끌고 있는 홍융희 목사는 "준비할 시간이 부족해 온라인 성경학교로의 전환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이 영상이 유용하다"며, "담당 교역자가 이 영상을 참고해 직접 성경학교 영상을 제작할 수도 있고, 공유 등의 방식으로 성경학교에 직접 활용해도 좋다"고 전했다.

유튜브 '홍융희' 채널에 공개된 영상은 아동부 여름성경학교 교재 '에스겔과 비밀의 문'의 저학년 1·2과와 고학년 1·2과, 유치부 교재 '와! 하나님이다!'의 1·2과다. 또한 주제에 맞춘 담임목사의 특강과 부서 담당자들의 교재 언박싱 영상도 포함돼 있다.

영상은 홍 목사가 교회학교 교사의 시점에서 만들기 자료 제작, 교재 활용, 학습 등의 전 과정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총회 교육자원부는 상세한 해설과 이미지를 포함한 교사용 지침서도 제공하고 있어, 성민교회의 영상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쉽게 여름성경학교를 준비할 수 있다.


차유진 기자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