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암 이병철 회장이 생각한 하나님은?

[ 정보광장 ] CLC '삼성 창업가 이병철의 하나님' 발간, 지은이 황의찬 목사

한국기독공보
2021년 06월 16일(수) 12:10
삼성 창업가인 호암 이병철 회장이 품은 '하나님에 관한 질문 24가지'를 정리한 책이 나왔다.

(사)기독교문서선교회(CLC)가 최근 '이병철의 하나님'을 발간했다. 지은이는 '책 쓰는 목사'로 알려진 황의찬 목사다.

이 책에서는 이병철 회장의 삶의 궤적을 돌아보며 그가 하나님을 찾았던 이유와 그가 던진 질문의 답을 찾아나선다.

이병철 회장은 하나님에 관한 24가지 질문을 일목요연하게 적어서 한 가톨릭 신부에게 전달했고, 이후 답변을 듣지 못하고 한 달여 만에 별세했다. 그 질문은 한동안 묻혀 있다가 이 회장 사후 25년이 지나 세상에 널리 알려졌다.

지은이는 이 책에서 이병철 회장의 인격에 비추어 그가 왜 하나님을 찾을 수밖에 없었는지 살피며 답을 찾아 나선다. 이 회장은 삶과 인생을 이야기하고, 저자는 그의 인생 중에 섭리하시는 하나님을 드러낸다.

이 과정에서 겉보기에 화려했던 이 회장의 내면도 들추어낸다. 그의 질문에 대답을 구하면서, 하나님은 우리의 삶을 통해 계시하시고, 물으면 답하시는 분이라는 진리를 확인한다.

저자는 "한국 경제사의 영웅 이병철 회장이 하나님에 관한 질문을 이 땅에 남겼다는 것이 감사하고, 그 질문에 답할 수 있어 행복하다. 이 행복을 독자와 함께 나누기를 간절히 기도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